광고
광고

행복키움 교육 당진초 ‘빵굽는 아이들’

현대제철 요리교실 지원 ‘1학기 종강’

홍광표 기자 | 기사입력 2019/07/19 [14:03]

행복키움 교육 당진초 ‘빵굽는 아이들’

현대제철 요리교실 지원 ‘1학기 종강’

홍광표 기자 | 입력 : 2019/07/19 [14:03]

 

 

▲     © 편집부

현대제철 당진제철소는 17일 당진초 학생들을 위해 요리교실에 지원한 1학기 수업을 마무리 했다.

 

이는 지난 3월부터 당진초 취약계층 학생 20명을 대상으로 행복키움 교육기부사회공헌 일환으로 현대제철이 전액 지원한 요리교실은 개강 후 학생들이 주1회 다양한 요리 기술을 익혀왔다.

 

 

▲     © 편집부

이는 현대제철이 실질적인 교육지원을 통해 지역사회 학생들의 건강한 삶 함양과 기본생활능력향상을 목적으로 추진한 사업으로 학생들이 생활음식 조리 방법을 습득하고 음식과 건강의 중요성을 이해시키고자 마련했다.

 

▲     © 편집부

이날은 1학기 종강 수업하는 날로 그동안 습득한 기술을 발휘해 직접 빵을 굽고 포장해 복지시설을 이용하는 어르신들께 간식으로 전달하고 어르신들과 함께하는 시간을 가졌다.

 

 

 

당진초 교감은 방문해 1학기 요리수업에 노력한 학생들을 격려하고 견과류로 만든 건강식 머핀과 수박 등을 준비 시내에 위치한 육성너싱홈 시설에 방문 어르신들은 학생들을 반가이 맞이하며 어린이들이 구워온 빵을 맛있다"고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00 학생은 내가 만든 머핀을 할아버지께서 맛있게 드시는 모습을 보니 너무 뿌듯했다 “요리 수업은 나의 적성에 딱 맞는데 방학으로 휴강이 아쉽다고 소감을 말했다

 

  

 

한편 현대제철은 지난해 행복키움 교육의 일환으로 생존수영 교실을 운영을 운영하는 등 이밖에도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지역 내 학생들에게 교육기부에 나서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