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럼
칼럼
임상구
이창수
박중현
이성수
임명섭
염남훈
사설
신년사
김경회
김성열
문형남
성 향
소완섭
신경희
임명섭
차종목
최기복
최태호
공지사항
시민기자게시판
회원약관
개인보호정책
회사소개
광고/제휴 안내
기사제보
칼럼 > 칼럼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창간 11주년 기념사]마부작침, 초심을 잃지 않는 언론으로
지난 11년을 기반으로 희망찬 100년을 향하여
 
편집부 기사입력  2019/07/18 [16:15]

  

   충남신문 대표 윤광희

존경하고 사랑하는 70만 천안시민여러분!

또한 220만 충남도민 여러분!

 

저희 충남신문 창간이 엊그제 같은데 벌써 올해로 11주년을 맞이했습니다.

 

이는 그동안 물심양면으로 뜨거운 성원과, 분에 넘치는 사랑을 보내주신 덕분이라 생각하며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그동안 저희 충남신문은 시민과 함께하는 신문이라는 모토로, 정론직필과 빠르고 정확한 보도로 70만 천안시민과 220만 충남도민들의 눈과 귀가 되어 왔습니다.

 

지난 10여년 동안 펼친 캠페인은 과학벨트유치공주대 교명변경청주공항직선노선유치선거구 분구(천안 을)동서횡단철도건설 대선공약채택학교폭력예방대한민국축구종합센터 천안유치 등 중요한 정책들을 범시민캠페인을 주도하며, 10여년을 매진하여 왔습니다. 

 

뿐만 아니라, 어르신을 공경하는 효심의 발로로 지난 2010년부터 천안시 전 경로당과 아산, 당진 일부지역 등 800여 곳에 무료로 신문을 보내드리고 있습니다. 

 

특히 전종한 전 천안시의회 의장의 제안으로 인품과 덕망이 높고 존경받는 명사 분들을 초대하여 신문발송을 위한 작업으로 체험 봉사인 이른바 명사초청 릴레이 캠페인을 진행해오고 있습니다. 

 

이는 지난 2017818일 전종한 전 의장이 1탄으로 첫 테이프를 끊은 이후 오늘 201971995번째 명사가 참여 했습니다. 

 

그동안 바쁘신 일정을 뒤로하고, 경로당 어르신을 위해 명사초청 릴레이 캠페인에 명사로 참여해준 95명의 명사 분들에게 다시 한 번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뿐만 아니라 스포츠함양을 통한 어르신 건강증진 일환으로 펼쳐온 충남신문기 그라운드 골프대회는 올해로 3회째를 개최 했습니다.

 

본 행사에 성원과 후원을 보내주신 모든 분들께도 고마움을 표합니다. 

 

존경하고 사랑하는 70만 천안시민과 220만 충남도민 여러분!

 

삼복더위가 기승을 부리고, 예년보다 이른 장마와 함께 경제는 호전될 기미를 잃은 지 오래되었습니다.

 

더구나 북핵문제와 북미협상, 한일 간의 갈등 등은 현 시대의 매스컴을 대표화두로 장식하고 4차 산업혁명시대 도래로 전 세계는 숨 가쁘게 진화하고 있습니다.

 

지역경제가 어렵고 힘든 나날들이 계속되고 있지만, 희망과 용기를 잃지 않는 의연함이 그 어느 때 보다 필요하겠습니다.

 

저희 충남신문 임직원과 자문위원회(위원장 조순종), 운영위원회(위원장 윤용원), 후원위원회(위원장 김각현), 시민기자단(단장 서문강), 봉사단(회장 최명자), 칼럼니스트클럽(회장 최기복)등은 365일 여러분 곁에서 희노애락을 같이 하며, 영원한 동반자로써 언론본연의 임무에 충실 하는 지역 대표언론으로 거듭나겠습니다. 

 

창간 당시 초심을 잃지 않고, 도끼를 갈아 바늘을 만든다는 마부작침의 사자성어처럼 어려운 일이 닥쳐도 인내와 고통을 감내하며 나아가겠습니다. 

 

다시 한 번 충남신문 창간 11주년에 즈음하여 애독자 여러분들과 70만 천안시민, 220만 충남도민 여러분 가정에 늘 행운과 건강이 함께 하시길 기원합니다.

 

                                                                                    2019719

                                                          충남신문 대표 윤광희, 임직원 일동 배상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9/07/18 [16:15]  최종편집: ⓒ 충남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유병국 충남도의회의장, 경로당
광고
광고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회원약관개인보호정책회사소개광고/제휴 안내기사제보보도자료기사검색
등록번호 : 충남 다 01252호 l 등록연월일 : 2007년 7월 23일 l 발행,편집인 : 윤광희
주소 : 천안시 서북구 백석로 279 창현빌딩 3층 l 대표전화 : 041-554-1177 l 팩스 : 592-5993
Copyright @ 2008 충남신문 l E-mail : simin1177@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