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코리아텍 직업능력심사평가원, ‘올바른 훈련문화’ 공모전

부정훈련예방 영상·포스터 공모, 총 상금 700만원...7.12까지 접수

정경숙 기자 | 기사입력 2019/05/14 [15:03]

코리아텍 직업능력심사평가원, ‘올바른 훈련문화’ 공모전

부정훈련예방 영상·포스터 공모, 총 상금 700만원...7.12까지 접수

정경숙 기자 | 입력 : 2019/05/14 [15:03]

  

▲     © 편집부

 

코리아텍(한국기술교육대학교. 총장 이성기) 직업능력심사평가원(원장 이문수)은 국비지원 직업훈련 관련 부정행위 등 잘못된 관행 근절을 목적으로 ‘2019년 올바른 훈련문화 만들기 콘텐츠(영상·포스터)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7월 12일까지 온라인(www.ksqacontest.com)을 통해 접수받는다.

 

심사를 통해 총 6점을 시상하며, 총 700만원의 상금(영상 부문, 포스터 부문 각각 최우수상 200만 원 등)이 수여된다. 40명에게는 추첨을 통해 기프티콘 1만 원 권이 증정된다. 

 

이번 공모전 주제는 ‘약속해요, 올바르고 품격있는 직업훈련’이다. ▲부정행위나 잘못된 관행에 경각심 유발, ▲국비지원 직업훈련 참여자의 바람직한 인식개선 유도, ▲올바른 훈련문화 조성을 위해 다 같이 실천해야 할 사항 등을 담으면 된다. 부정행위이란 취미 목적의 국비훈련 참여, 대리 출결, 수업 중 언어폭력, 수강평 조작 등의 행위를 의미한다. 

 

영상 수상작은 향후 부정훈련 예방 공식 홍보콘텐츠 제작 시 활용되어 심사평가 설명회와 전국 고용센터 옥외광고판에 활용될 예정이다. 포스터 수상작은 2020년도 부정예방 공식포스터로 제작되어, 전국 국비지원 직업훈련기관에 배포할 예정이다. 

 

이문수 원장은 “이번 공모전은 부정훈련 예방 캠페인의 일환으로, 깨끗하고 올바른 훈련시장 조성을 위해 국민 모두가 관심을 가져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직업능력심사평가원은?

 

2015년 4월 설립돼 정부지원 훈련시장에 참여하는 훈련기관 7천여 곳과 5만여 개 훈련과정을 체계적으로 관리하는 고용노동부의 심사평가 위탁기관이다. 훈련기관 인증평가, 훈련과정 심사, 중앙부처 훈련사업 중복성 평가, 부정·부실훈련기관 관리 등 국가 직업능력의 품질관리체제를 구축·운영하는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