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소중한 물 아껴 씁시다

당진시, 세계 물의 날 기념행사 개최

홍광표 기자 | 기사입력 2019/03/22 [17:35]

소중한 물 아껴 씁시다

당진시, 세계 물의 날 기념행사 개최

홍광표 기자 | 입력 : 2019/03/22 [17:35]

▲     © 편집부

당진시는 유엔에서 정한 세계 물의 날(매년 322)을 맞이해 22일 석문면삼화리 보덕사 인근 석문호 일원에서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     © 편집부

세계 물의 날은 물 부족과 오염 등의 문제에 대한 대중들의 관심을 이끌고자유엔이 제정한 날이다. 당진에서도 물 관리의 중요성을 홍보하고 물 사랑과 물 절약 실천 운동을 확산시키기 위해 매년 개최해 오고 있다.

 

▲     © 편집부

, 언제나 어디서나 누구에게나를 주제로 당진환경운동연합과 당진시속가능발전협의회 주관으로 열린 올해 기념식에는 지역주민과 환경단체 관계자, 공무원, 기업체, 군인300여 명이 참여했다.

 

참여자들은 이날 세계 물의 날 제정 취지를 돌아보는 기념식에 이어 식후행사로 석문호 일원 환경정화활동을 벌였다.

 

시 관계자는 깨끗하고 안전한 물을 현재에도 미래에도 전국방방곡곡 모든 사람에게 공급하겠다는 올해 물의 날 취지와 같이 당진시 하천, 호소를 깨끗하게하여 당진시민 누구나 깨끗한 물을 사용할 수 있고 또 깨끗한 물을 미래세대에게물려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시민들에게도하천, 호소의 수질이 정화, 유지 될 수 있도록 하천변 쓰레기 투기 금지 등 수질개선에적극 동참해 주시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시는 삽교호 수질개선을 위해 수질오염총량관리제를 올해부터 시행중이고남원천 생태하천복원사업이 포함된 총 780억 원이 소요되는 삽교호 수질개선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석문호 수질개선사업도 299억 원을 투입해 역천 생태하천 복원사업, 50억 원이 투입되는 비점오염원 저감사업을 추진하는 등 수질환경 개선에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