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꿈과 끼를 키워주는’ 온양한올중 교육과정 설명회 개최

진로 마인드 제고할 수 있는 좋은 계기

황은주 기자 | 기사입력 2019/03/22 [17:08]

‘꿈과 끼를 키워주는’ 온양한올중 교육과정 설명회 개최

진로 마인드 제고할 수 있는 좋은 계기

황은주 기자 | 입력 : 2019/03/22 [17:08]

▲     © 편집부


온양한올중학교(교장 이창식)는‘청렴교육’을 시작으로 학부모 200명을 대상으로 21일 2019학년도 교육과정 설명회를 가졌다.

 

가장 먼저 진행된 교육과정 설명회는‘학사 운영 계획’라는 내용으로 학부모들의 연간 학사일정 및 자유학년제에 대한 이해와 인식을 높였고 이어서 진행된‘교육과정 수업평가 기록의 일체화(수석교사 이미옥)’연수를 들은 학부모님들은 자유학년제에서 실시되는 수업지도안의 구성 및 평가의 방법에 대해 이해함으로써 신뢰와 관심을 높이는 계기가 되었다.

 

이번 온양한올중 학교교육과정 설명회는 아이들의 ‘꿈과 끼를 키워주는’진로와 흥미에 초점을 두었고 이와 관련한 다양한 연수가 학부모님들에게는 진로마인드를 제고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

 

참석한 한 학부모는 “온양한올중학교에 대한 막연한 긍정적 기대와 생각이 있었지만 이번에 이렇게 특강을 듣고 나니 온양한올중학교에 진학시키길 잘했다는 생각이 들었고, 특히 외국어부서에서 진행된 영어집중 프로그램 ‘호주어학연수’가 자녀의 흥미와 진로를 결정하는데 많은 도움이 됐다”며 큰 만족감을 표했다.

 

이어 진행된 교육과정 설명회는 이전 교육과정 설명회와 달리 학부모들에게 학교교육과정 설명회 책자를 제작해 연수 이해도를 높였다는 호평을 받았다.

 

또한, 각 학급 담임들은 학부모와의 면담을 통해 자녀의 학교생활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주려고 최선을 다하는 모습을 보였으며 학생들의 진로에 대해 깊이 있는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이창식 교장은 “딱딱한 기존의 교육과정 설명회에서 벗어나 색다른 교육과정 설명회를 선보이고, 학부모를 환영하는 마음을 담았다. 학부모들의 학교에 대한 관심과 긍정적인 인식이 학생들의 진로와 진학에 많은 영향을 끼침으로 학교에 꾸준한 관심을 두기를 바란다”며 학부모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