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천안의료원, 노인주야간보호연합회와 의료업무협약

정경숙 기자 | 기사입력 2019/01/17 [16:23]

천안의료원, 노인주야간보호연합회와 의료업무협약

정경숙 기자 | 입력 : 2019/01/17 [16:23]

 

   천안의료원, 노인주야간보호연합회와 의료업무협약


천안의료원(원장 이경석)116일 의료원 원장실에서 천안시 노인주야간보호연합회(회장 김환승)와 상호 의료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번 협약은 천안의료원이 지난해 5층 증축으로 인하여 입원실이 늘어남에 따라 입원환자 및 외래 환자가 증가되는 추세에 이르고 있으며 그 중 노인환자가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더욱이 주변 진료영역에는 고령화가 가속화되는 추세로 노인질환 환자들이 급격히 늘어나고 있으며 이에 따른 노인을 주야로 보호하고 관리해주는 노인주야보호센터라는 시설들이 많아지고는 있으나 기본적인 프로그램을 통하여 관리는 하지만 한계성을 느낄 때가 많았다.

 

따라서 갑작스런 질병이 발생되는 경우에는 현실적으로 감당하기 어려운 상황이 따르기 때문에 질병에 관하여 천안의료원과 의료업무협약을 통한 긴밀한 유대 관계를 이어가고자 마련됐다.

 

김환승 노인주야간보호연합회장은 주야간 보호센터가 어떠한 곳이고 어떠한 일을 하는가에 대하여 잘 모르는 분들이 많다. 천안의료원과 협약을 통하여 홍보 할 수 있는 기회가 되고 더불어 상호간의 의료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어서 다행이고 뿌듯하다고 말했다.

 

이경석 천안의료원장은 노령화 시대에 노인 환자분들이 병고, 고독고에 의하여 많은 어려움을 겪는 이 시대에 노인주야간보호센터라는 시설이 있어서 큰 다행이라 생각하고 시설에서 할 수 없는 부분을 천안의료원에서 할 수 있는 기회가 돼서 다행스럽고 고맙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두 기관은 의료 업무 협약을 체결한 만큼 상호간 업무협조에 적극적으로 협조할 것을 당부하며 서로 윈윈 할 수 있기를 기대 한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