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천안시, 추석 연휴 비상진료 및 공영주차장 무료개방

응급환자 대비 비상진료 가동, 천안추모공원 임시추모 실 마련 등

정덕진 기자 | 기사입력 2018/09/20 [18:26]

천안시, 추석 연휴 비상진료 및 공영주차장 무료개방

응급환자 대비 비상진료 가동, 천안추모공원 임시추모 실 마련 등

정덕진 기자 | 입력 : 2018/09/20 [18:26]

 

▲     © 편집부


천안시는 추석 연휴 기간인 22일부터 26일까지 응급환자 발생 대비 병의원 비상 진료·근무를 가동하고 공영주차장 무료 개방 등 시민들의 편의를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시는 연휴 기간 응급진료체계를 점검·관리하고 일반 환자나 응급환자 진료와 후송 등을 위한 비상진료상황실(521-2652, 2552)을 설치한다. 또 동남구 보건소 1층과 풍세용정, 성남화성 등 10개 보건진료소는 차례로 진료실을 운영한다.

 

일자

9.22.()

9.23.()

9.24.()

9.25.()

9.26.()

동남구

동남구 보건소 1층 비상진료실 운영

풍세용정

보건진료소

성남화성

보건진료소

동면화덕

보건진료소

북면위례

보건진료소

광덕보산원

보건진료소

서북구

직산양당

보건진료소

성환신가

보건진료소

입장기로

보건진료소

성환안궁

보건진료소

성환수향

보건진료소

 

환자 진료공백 방지와 적기치료를 위해 357개 병의원과 77개 휴일지킴이약국이 운영되고, 이 중 단국대, 순천향대, 천안의료원, 천안충무, 화인메트로 병원은 응급실을 24시간 연다.

 

연휴 동안 비상진료체계 또는 응급의료지원이 필요할 경우 구급상황관리센터(국번없이 119), 보건복지콜센터(국번없이 129)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비상진료의료기관과 휴일지킴이약국은 천안시청홈페이지와 서북·동남구보건소 홈페이지 또는 응급의료포털(www.e-gen.or.kr/ 또는 E-gen APP), 휴일지킴이(www.pharm114.or.kr)를 통해서도 의료기관과 약국을 확인할 수 있다.

 

천안시시설관리공단은 종합상황실을 설치하고 공단 운영시설 일정 등에 대한 홍보에 나섰다.

 

연휴기간 중 추모공원, 축구센터, 태조산공원, 태학산자연휴양림, 도솔광장은 정상 운영한다.

 

천안종합운동장 볼링장·테니스장·목욕탕, 한들문화센터의 목욕탕·찜질방, 견인보관소, 천안역지하도상가는 추석 당일(24)을 제외하고 운영하며, 종합운동장 국민체육센터·수영장과 한들문화센터의 수영장·헬스장, 청당동 실내배드민턴장, 천안야구장은 22일과 26일만 정상 운영한다.

 

유료공영주차장 10(불당동 주차빌딩, 불당동, 대흥로, 신부동, 천안역 서부광장, 두정동 제1, 두정동 제2, 쌍용동. 청당동)는 명절 연휴 5일간 무료 개방해 시민과 귀성객들에게 교통편익을 제공하기로 했다.

 

천안추모공원은 연휴기간 추모공원을 찾는 참배(성묘)객의 대기시간을 줄이기 위해 12곳 추모실(제례실) 외에도 8개 임시추모실을 봉안시설 2층에 추가 설치 운영한다.

공단 운영시설 휴장일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cfmc.or.kr) 또는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love.cfmc/)을 확인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