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 특화분야 해외시장 개척 박차

윤광희 기자 | 기사입력 2018/05/23 [22:55]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 특화분야 해외시장 개척 박차

윤광희 기자 | 입력 : 2018/05/23 [22:55]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이병우, 이하 충남센터)는 23일 부산 BEXCO에서 열린 아프리카개발은행 연차총회에서 선진기술 네트워크 구축 기업인 ASI Trading PLC와 충남센터 보육기업인 ㈜티앤씨코리아와 태양광 응용제품 에티오피아 현지 사업화를 위한 3자간 MOU를 체결하였다.

 

이날 협약식에는 쉬페로 자르소 駐韓 에티오피아 대사를 비롯해 에티오피아 정부 관계자와 지넷 마하모드 ASI Trading PLC 대표, 장규화 ㈜티앤씨코리아 대표, 이병우 센터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되었다.

 

이날 MOU는 지난3월 ㈜티앤씨코리아의 에티오피아 현지 독립형 태양광 식수정수장치 준공(기증)에 따른 후속 해외진출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는 것으로, 이를 계기로 ㈜티앤씨코리아는 태양광 응용제품은 물론 개발도상국에 대한 태양광 사업 모델의 아프리카 진출을 위해 ASI Trading PLC와 현지 합자회사 설립을 추진하는 한편, 중동 시장에까지 진출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티앤씨코리아는 충남센터로부터 태양광 융복합 아이디어 발굴부터 국내‧외 마케팅, 판로지원에 이르기까지 사업화 전주기 플랫폼을 지원받아 해외진출에 성공한 기업으로써 지역내 태양광 및 신재생에너지 창업기업에게 롤-모델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병우 센터장은“지역특화 분야 육성기업에 대한 지속적이고 적극적인 해외진출 지원 성과들이 하나 둘 나타나고 있다”며, 태양광 및 에너지신산업 기반 기술창업 기업의 해외시장 개척과 판로지원을 위한 지속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