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제1회 충남신문기 그라운드골프대회 성료

풍성한 먹거리와 푸짐한 상품, 매끄러운 경기운영

정경숙 기자 | 기사입력 2017/04/25 [21:01]

제1회 충남신문기 그라운드골프대회 성료

풍성한 먹거리와 푸짐한 상품, 매끄러운 경기운영

정경숙 기자 | 입력 : 2017/04/25 [21:01]

단체전 우승 청룡, 준우승 목천, 3위 광덕
개인전 남자 우승 문성 노정수, 준우승 성환 민경호, 3위 성환 정창순
개인전 여자 우승 신방 황덕임, 준우승 성환 김문자, 3위 목천 장례복
 

▲   제1회 충남신문 기 그라운드골프대회 개최

 

(주)충남신문(대표 윤광희)과 천안시노인회(회장 유홍준)가 주최하고 천안ㆍ아산 그라운드골프협회가 주관한 제1회 충남신문기 그라운드골프 대회가 지난 4월 25일 천안시 신방동 행정복지센터옆 잔디광장에서 화려하게 개최되었다.
 

▲   제1회 충남신문기 그라운드골프대회 - 단체전 우승 청룡동
▲     제1회 충남신문기 그라운드골프대회 - 단체전 우승 청룡동
▲     제1회 충남신문기 그라운드골프대회 - 수상자들고과


 제1회 충남신문기 그라운드골프대회는 싱그러운 봄을 맞아 꽃향기 가득한 계절에 어르신들이 스포츠를 통한 건강증진과 활력있는 생활을 위해 충남신문과 천안시노인회가 공동으로 준비한 대회로 어르신들의 화합과 단합으로 행복한 잔치 한마당이 열렸다.
 
행사는 김성준 천안시노인회 사무국장의 사회로 김영길 부회장의 개회선언, 내빈소개, 대회사, 축사, 선수대표 선서, 경기규칙설명, 내빈 시구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천안시노인회 및 충남신문 관계자와 참가선수, 운영요원, 자원봉사자, 구본영 천안시장을 비롯한 내빈 등 약 500여명이 함께했다.   
 
▲     김성준 천안시노인회 사무국장 - 사회
▲     김영길 부회장의 개회선언

또 천안시새마을부녀회(부녀회장 임상선), 세계여성평화그룹천안지부(지부장 김소연), 대한적십자천안시지부에서 어르신들이 드실 간식(부침개 등)과 의전, 안내 등을 맡아 경기에 만전을 기했다.
 
특히 이날 권구성 순대국밥에서 제공한 순대와 만나칼국수에 담근 김치, 그리고 천안축협에서 기부한 수육이 최고의 인기를 끌었다.
 
뿐만 아니라 천안의료원에서 혈압. 혈당, 건강체크, 맞춤식 건강검진상담 등 의료봉사 활동을 펼쳤다.

충남신문은 올해로 8년째 ‘경로당 무료신문보내기’를 하고 있으며 어르신들께 정보제공과 알권리 충족에도 노력을 다하고 있다.

이번 그라운드골프대회를 개최하게 된 목적도 어르신을 공경하는 마음에서 어르신들의 건강과 스포츠를 통한 활력 넘치는 생활에 일조를 다하고자 개최하게 되었다.
 
▲     © 편집부
▲     윤광희 충남신문대표- 내빈소개
▲     © 편집부


 제1회 충남신문기 그라운드골프대회에서 청룡동팀이 단체전 우승을 차지해 우승기와 트로피 그리고 상금을 받았다.
 
준우승은 목천, 3위는 광덕이 수상했고 장려상에는 문성, 감투상은 성환, 화합상은 북면, 진취상은 백석, 노력상은 신방동이 각각 수상했다.
 
개인전 남자우승은 문성동의 노정수씨가 수상했고 준우승은 성환의 민경호씨가, 3위는 성환 정창순씨가, 장려상은 일봉동의 이중환, 광덕면의 김복인씨가 각각 차지했다.
 
개인전 여자우승에는 신방동 황덕임씨가, 준우승은 성환 김문자씨가, 3위는 목천 장례복씨가, 장려상에는 아우내 이성엽, 광덕 김명희씨가 각각 수상했다.
 
▲     유홍준 천안시 노인회장 - 대회사

유홍준 천안시노인회장은 대회사를 통해 “화창한 새봄 제1회 충남신문기 그라운드골프대회를 개최해준 황각주회장님과    충남신문 임직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 건강한 백세를 위하여 운동이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었고 건강한 삶을 살 때 행복한 백세시대가 되는 것이다.
 
노년인구가 늘어나면서 가족간의 화합을 만들어 갈 수 있는 여가문화의 필요성이 증대되고 있기에 그라운드골프는 다양한 연령이 함께 참여하고 쉽게 배울 수 있다는 점에서 가족스포츠로도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다. 이번 대회를 통해 서로화합하면서 정을 나누고 보람찾고 건강찾는 노인들이 행복한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황각주 충남신문 회장 -대회사

 
황각주 회장은 대회사에서 “어르신들을 모시고 제1회 충남신문기 그라운드골프대회를 처음 개최하게 되었다. 충남신문이 천안을 대표하는 언론으로써 어려운 가운데 성장을 해왔고 10년이 되었다.

  그동안 많은 분들이 도움을 주셨고 그 도움으로 충남신문에서 경로당 신문보내기도 하고   오늘 이렇게 어르신들을 위한 행사도 첫 시작이라 더 없는 영광이고 기쁘다.  앞으로 거듭되는 행사로 계속 이어지기를 바라며, 어르신들의 심신단련을 위해 도움이 되고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구본영 시장 - 축사


  구본영 시장은 축사에서 "제1회 충남신문기 그라운드골프대회를 축하드리며 유홍준 천안시 그라운드골프협회장님, 지수관 아산그라운드골프협회장님,  충남신문 윤광희 대표님께 감사드린다. 
  오늘 행사를 통해 즐겁고 유익한 시간보내시기 바라며,천안에서도 어르신들을 위해 노력해 나가겟다"고 말했다.                 
              
▲     전종한 천안시의장 - 축사


 전종한 천안시의의장은 축사에서“충남신문기 그라운드골프대회를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충남신문 황각주 회장님, 윤광희 대표님, 유홍준 그라운드골프협회회장님, 지수관 아산그라운드골프협회장님께 감사드린다.
         
노인 인구가 늘고 고령화 시대에 노인에 대한 정책이 우선 되어야 할 것이다.  앞으로 천안시는 구본영 시장님과 22명의 천안시의원들이 노인들이 행복하고 잘 살 수 있는 행복한 도시를 만들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 편집부

그라운드 골프대회는 소정의 볼을 정해진 타순에 따라 스타트위치로부터 치기 시작하여 홀 포스트에 들어가 정지된 상태까지의 합계타수를 겨루는 것이다.    타구의 방법은 매홀마다 경기자 모두가 첫 번째 타구를 끝내고 마크를 한 상태에서 경기자가 친 볼이 홀포스트내에 정지될 때까지 계속하여 플레이 한다.  
 
이번 대회에서 단체전과 개인전으로, 단체전은 1분회 1팀(팀당 6명(남5,여1)으로이 29팀이 참가하여 경기를 펼쳤으며, 개인전은 106명이 참가하여 치열한 경쟁을 펼쳤다.
 
누구나 쉽게 배우고 즐길 수 있는 그라운드골프는 연중 크고 작은 대회가 있지만, 충남신문기 그라운드골프대회가 앞으로 회를 거듭할수록 더욱 알차고 풍성한 대회로 거듭해 나갈 것을 기대한다.
▲    선수대표 선서
▲    선수대표 선서
▲    장진수심판위원장,  경기규칙설명
▲     ©편집부
▲     ©편집부
▲     내빈 시구
▲     구본영 시장, 김영호 천안의료원 원장  시구 모습 ^^
▲     구본영 시장 시구 모습
▲   이희자 전 충남도새마을회장 시구 모습
▲     ©편집부
▲     홍순기 충남신문 운영위원장-한번 해볼까 ^^
▲                윤광희대표와 이뫈묵천안교육장 기념 한 것!
▲     ©편집부
▲     ©편집부
▲    심판들과 대회에대해 애기를 나누고 있다.
▲    유홍준 회장, 행운권추첨
▲    행운권추첨 당첨 - 경품 전달
▲      행운권추첨
▲      행운권추첨
▲     행운권추첨
▲     수상팀
▲     김소연 충남신문 시민기자단 홍보국장
▲    수장자들에게 트로피와 부상을 전달하고 있다.
▲            
김성준 천안시노인회 사무국장-  충남신문 윤광희 대표  한 컷~~^^
▲     이필상 충남신문 시민기자단 부단장, 이희자 전 충남도새마을회장, 임상선 충남신문 시민기자단 부단장
▲     ©편집부
▲     © 편집부
▲     어르신들 경기모습
▲    
▲     © 편집부
▲     © 편집부
▲     © 편집부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