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당진지역 학생들의 꿈과 끼를 찾아서

당진자유학기제‧진로체험지원센터 진로탐색 프로그램 운영

김진영 기자 | 기사입력 2016/11/17 [10:55]

당진지역 학생들의 꿈과 끼를 찾아서

당진자유학기제‧진로체험지원센터 진로탐색 프로그램 운영

김진영 기자 | 입력 : 2016/11/17 [10:55]
▲     © 편집부

당진자유학기제‧진로체험지원센터는 오는 19일 한국잡월드에서 당진 청소년 방과 후 아카데미에 참여하고 있는 중학교 1~2학년 학생 40명을 대상으로 진로 탐색 프로그램인 ‘나의 꿈을 찾아서’를 진행한다.

‘나의 꿈을 찾아서’는 다양한 직업 체험을 통해 청소년들이 본인의 소질과 적성에 맞는 진로를 탐색하고 설계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프로그램이다.

학생들은 이날 한국잡월드에서 직업세계관과 진로설계관, 청소년체험관 등을 둘러보고 직접 체험하며 자신에게 적합한 진로를 고민해 보는 시간을 가질 계획이다.

한편 당진자유학기제‧진로체험지원센터는 진로체험지원 전산망인 ‘꿈길’ 데이터베이스 구축과 활용을 지원하고, 진로 체험처 발굴과 학교 매칭지원, 지역협력체 구축 등 진로 체험의 허브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특히 ‘나의 꿈을 찾아서’ 외에도 다양한 진로 프로그램을 제공해 당진지역 청소년들이 소질과 적성을 바탕으로 직업세계를 이해하고 진로를 탐색‧설계해 나갈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또한 당진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를 운영해 당진 관내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학습과정 지원과 역사탐방, 예술체험 활동 등 다양한 테마의 체험 중심 주말체험활동도 제공 중이다.

기타 ‘나의 꿈을 찾아서’를 비롯한 센터 운영 프로그램과 관련한 문의는

센터 홈페이지(www.djyouth.com) 또는 전화(041-360-6960~2)로 문의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