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호서대 Y-SMU, ‘Youth-새마을운동 포럼’ 평가대회 우수상

정경숙 기자 | 기사입력 2016/04/27 [15:13]

호서대 Y-SMU, ‘Youth-새마을운동 포럼’ 평가대회 우수상

정경숙 기자 | 입력 : 2016/04/27 [15:13]
▲     연탄나르기

호서대학교(총장 강일구)는‘2015 전국 Y-SMU포럼(Youth-SaeMaulUndong) 연말평가대회’에서 호서대학교 Y-SMU포럼이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새마을운동의 젊은 세대 참석과 지역공동체 운동 활성화를 위해, 새마을운동중앙회가 주최하고 행정자치부 후원으로 새마을운동중앙연수원에서 개최되었다.
 
호서대학교 Y-SMU포럼(Youth-SaeMaulUndong)은 아산시 새마을회 소속 호서대학교 재학생으로 구성된 대학봉사활동단체다.
 
이들은 지난 여름‘농촌을 가족과 같이 사랑하여 농촌의 팬이 되자!’는 의미인‘FarmFamFan 캠페인’을 통해 아산시 인주면에서 간호, 물리치료, 식품영양, 임상병리 등 보건계열 전공학생들이 각자의 전공을 살려 건강문제를 직접 평가하고 문제해결을 위한 교육에 참여하는 전공연계봉사활동, 농촌일손돕기, 환경정화 등의 활동을 실시하여 지역주민들의 큰 호응을 받은 바 있다.
 
또한 겨울방학에는 기말고사를 마친 간호학과 학생들이 아산시 새마을회 지원을 받아 아산시 회룡리 지역에서‘연탄 나르기’를 펼치기도 하였다.
 
호서대학교 Y-SMU포럼 대표 박승미 교수(간호학과)는“학생들이 다양한 봉사활동에 참여함으로써 봉사가 주는 기쁨을 알게 되어 나보다는 남을 돌아보고 함께 하는 활동에 더욱 적극적으로 나서는 분위기가 조성되는 것 같다”고 하였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