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천안시시설관리공단 최우수 지방공기업 선정

윤광희 기자 | 기사입력 2015/07/29 [13:48]

천안시시설관리공단 최우수 지방공기업 선정

윤광희 기자 | 입력 : 2015/07/29 [13:48]
▲     시설관리공단 모습

행정자치부가 발표한 전국 334개 지방공기업을 대상으로 실시한 2014년도 사업실적 경영평가 결과, 천안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김동규)이 가장 높은 등급인 ‘가’등급을 받아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
 
천안시시설관리공단은 전국 334개의 지방공기업 중 시, 군, 구 시설관리공단 유형 78개 공단이며 민간전문가로 구성된 평가단에 의거(34개반 192명) 현지평가와 확인 검증과정을 거쳐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 2011년 창립 3년만에 쾌거를 이루었다.
 
▲    시설관리공단 모습


천안시와 함께 서울 종로구와 경기 안산시가 같이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되는 영광을 얻었고, 하위 평가를 받은 기관은 경영진단을 실시하고 결과에 따라 사업규모 축소, 조직개편 등의 페널티를 받는다.
 
지난해 제2대 이사장으로 취임한 김동규 이사장은 “취임 첫 해에 좋은 결과를 얻은 것에 대해 큰 영광으로 생각하고 평소 공단을 사랑해주시고 관심과 격려를 해 주신 천안시민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지방공기업 경영평가는 경영효율화 등 지방공기업 경영실태에 대한 8개 분야 18개 지표를 기준으로 지표별 달성도를 검증하는 것으로 평가등급은 5단계(가~마)로 분류되며 평가의 객관성을 위해 대학 교수, 회계사 등 민간전문가로 평가 위원을 구성하여 엄격하게 실시한다. 
 
▲     종합운동장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