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대한민국 으뜸 충남평생교육'을 전국에 알려

경기 구리 제8회 전국평생학습축제 참가

편집부 | 기사입력 2009/10/14 [09:44]

'대한민국 으뜸 충남평생교육'을 전국에 알려

경기 구리 제8회 전국평생학습축제 참가

편집부 | 입력 : 2009/10/14 [09:44]

 
'미래를 여는 한강의 학습기적'이란 구호아래, '행복의 반올림, 희망의 어울림- 2009 구리'라는 주제로 지난 10월 9일(금)부터 4일간 구리시주관으로 개최된 제8회 전국평생학습축제가 성황리에 개최되어 12일(월) 대단원의 막을 내렸다.


이번 제8회 전국평생학습축제는 전국의 다양한 평생교육 기관 및 단체와 평생학습인이 하나되어 구리시민과 전국민이 참여한 가운데, 강변을 따라 코스모스의 아름다움이 절정인 구리한강시민공원의 푸르른 가을하늘 아래 풍성한 축제의 향연이 펼쳐졌다.


우리 충청남도평생교육원(원장 홍승오)은 충남지역을 대표하여 충남평생교육정보센터 홍보관을 운영하면서, 260여개의 평생교육기관이 연계된 충남지역의 평생교육 운영체제와, 평생학습 성과를 홍보하였으며,
 
 
 '꼼꼼! 내손으로 만드는 생활소품 만들기 '체험프로그램으로 클레이아트 투명자 만들기와, 나비액자 만들기를 4일간 운영하여, 축제장을 방문한 많은 가족들이 참여하는 등 큰 호응을 얻었다.


이외에도 우리 교육원의 학습브랜드 '벨스(BELLS) 포토존'의 즉석사진 찍어주기 행사가 함께 진행되어, 축제 참여자들의 즐거움과 배움에 대한 호기심을 고조시킬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또한 천안 '병천고등학교' 전통연희단 '하늘소리'팀이 청소년 동아리 경연대회에 참여하여 장려상을 수상하는 등의 쾌거를 이루어, 충남지역 평생학습의 진가를 알리는데 일조를 하였다.


우리 충청남도평생교육원은 이번 축제 참여를 통하여 타지역의 평생학습관과의 정보교류와 협력관계를 돈독히 하는 등 앞으로도 대한민국 으뜸 충남평생교육으로 발돋움하기 위해 그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