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충남교육청, UC 리버사이드대와 교류협약 체결

편집부 | 기사입력 2009/09/25 [17:29]

충남교육청, UC 리버사이드대와 교류협약 체결

편집부 | 입력 : 2009/09/25 [17:29]

충남도교육청(교육감 김종성)은 25일 미국 캘리포니아 리버사이드대학교(UCR)와 국제교류 및 영어교사 해외연수를 위한 협약을 UC리버사이드대학교에서 체결했다.


협약식에서 양 기관의 대표로 참석한 충남교육청 서명범 부교육감과 UC리버사이드대 라벤스타인 부총장이 서명했으며, 이 자리에는 더피 평생교육원장과 충남교육청 장학관 등이 참석했다.



UC리버사이드대에서는 충남교육청의 영어교사들을 위한 맞춤형 현지 연수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연수의 내용은 영어 의사소통 기능 향상과 효과적인 영어 수업기술을 익힐 수 있도록 하는 데 운영의 목표를 두고 프로그램을 편성하게 된다.


특히 연수 과정 중에 현지 중등학생을 대상으로 1개월간 수업실습(Practicum)을 실시하고, 연수 과정 수료시에는 UC리버사이드대의 TESOL 자격증도 취득하게 된다.


연수강사는 교수경험이 풍부한 TESOL 또는 교수법 전공의 리버사이드 대학 교수들로 구성된다. 내년 1월부터 이루어질 영어교사 연수는 6개월간 년 2회 추진한다.


서명범 부교육감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앞으로 UC리버사이드대와 교육협력을 통해 상호발전을 도모하고 더욱 많은 영역에서 교류협력이 활성화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충남교육청은 이번 협약을 통해 영어교사 장기국외 연수기관을 안정적으로 확보하여 '영어로 진행하는 영어수업(TEE)" 능력을 갖춘 우수 영어교사를 양성하고 영어교사들의 전문성을 높이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