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건강은 Up, 체지방은 Down

김형태기자 | 기사입력 2014/08/04 [15:09]

건강은 Up, 체지방은 Down

김형태기자 | 입력 : 2014/08/04 [15:09]
▲ 아산시보건소 출장 검진소 운영 (사진제공_아산시청)

아산시보건소(소장 허문욱)가 ‘으랏차차! 건강플러스 하모니 사업’의 일환으로 건강한 일터를 만들기 위해 관내 사업체로 찾아가는 건강교실을 운영해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보건소는 지난달 18일 관내 한화테크엠과의 업무 협약을 체결 후 매주 금요일 보건소 직원들이 사업장을 방문해 사원들의 건강관리를 위한 금연과 영양, 비만, 절주, 운동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14주간 운영될 이번 건강교실은 운동시간 부족과 업무 스트레스 등 직장인의 신체적, 정신적 건강위해요소를 사전에 예방하고 건강생활 실천을 생활화할 수 있도록 도와 건강한 일터를 가꾸어가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특히 체질량지수 25 이상인 자로 구성된 비만 교실은 대상자 개개인의 건강측정 및 체지방, 생활습관설문조사를 바탕으로 맞춤형 상담과 식이요법, 운동프로그램을 통해 14주 후 ‘건강은 up, 체지방은 Down'을 목표로 운영한다.

허 소장은 “보건소는 앞으로 민․관의 협력체계구축으로 주민참여 주도형 건강증진 모델을 개발하고 서비스의 질을 높임으로써 직장인의 건강체감도를 향상시킬 예정”이라며 “연차적으로 아산시 전 지역으로 확산해 건강 환경 여건 조성 및 건강도시 육성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