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충남경제진흥원, 조명부품·소재산업 맞춤형 사업 지원기업 모집중

이달 22일까지. 마케팅 및 전시회, 디자인, 컨설팅 등 3개 분야

정경숙 기자 | 기사입력 2014/01/14 [15:29]

충남경제진흥원, 조명부품·소재산업 맞춤형 사업 지원기업 모집중

이달 22일까지. 마케팅 및 전시회, 디자인, 컨설팅 등 3개 분야

정경숙 기자 | 입력 : 2014/01/14 [15:29]

충남경제진흥원(원장 고경호)에서는 현재 『충남 조명부품·소재산업 맞춤형 사업화 지원사업』에 참여할 지원기업을 모집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사업은 조명부품 소재산업의 기업 경쟁력 강화와 시장 확대, 지원기업의 제품 및 기술에 대한 적극적인 사업화 지원으로 인한 기업 가치 향상, 나아가 기업 성장에 도움을 주고 조명산업 관련 클러스터 구축으로 지역경제 활성화 및 신규 고용 창출에 기여하고자 진행된다.  

도내 조명부품, 조명기기 완제품 및 조명산업 연관기업을 대상으로 마케팅 및 전시회 지원, 디자인 지원, 컨설팅 지원 등 3개 분야를 지원하는 이번 사업에 참가신청은 이달 22일까지이다.  

지원사업을 자세히 살펴보면 마케팅 및 전시회 지원사업은 국내외 박람회 참가지원, 해외 맞춤형 세일즈 마케팅 지원, 해외 온라인 홍보 마케팅 지원, 해외 전시회 현장광고 지원 등이다.  

국내외 박람회 참가지원은 판로개척을 위한 전시‧박람회 참가시 부스비와 참가비를 국외 700만원, 국내 250만원 한도내에서 지원한다.  

해외 맞춤형 세일즈 마케팅지원은 수요기업별로 맞춤형 바이어 디렉토리를 구축하여 마케팅 활동을 전개하고 거래 성사를 위한 지원활동을 진행하여 신규 바이어를 발굴하는 목적으로 업체당 500만원을 지원한다.  

해외 온라인 홍보마케팅 지원사업은 전세계 온라인 마케팅(B2B) 전문 사이트를 통한 해외 현지 홍보 및 수출기회를 확대하기 위한 사업으로 업체당 300만원을 지원한다. 

디자인 지원사업은 CI 및 BI, 네이밍 등 브랜드 개발 및 AR 증강현실 등 홍보제작을 도와준다.  

CI 및 BI, 네이밍 등 브랜드 개발과 홍보제작지원은 각각 450만원과 700만원 범위내에서 지원한다.  

컨설팅지원사업은 수출초보기업의 경영컨설팅 지원, 마케팅 전략 수립, 수출관련 실무대행 서비스 지원 등이다.

특히 수출관련 실무대행 서비스는 충남경제진흥원에서 운영하고 있는 충남FTA활용지원센터와 연계해 FTA 및 수출입 관련 컨설팅 지원, 수출 초보기업의 계약서 작성, 통역, 번역, 관세 등 수출관련 행정 애로사항을 기업에서 요청시 무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사업에 참여하고자 하는 기업은 충남경제진흥원 양식에 맞춰 신청서를 작성하여 접수한 후 평가위원회의 심사결과에 따라 선정된다.  

이후 수행기관과 지원대상 기업과의 협약을 체결한 뒤 금년 5월까지 사업을 진행하게 된다.

고경호 원장은 “도내 조명부품 소재산업의 국내외 판로개척과 기업성장에 도움을 주고자 이번 지원사업을 진행하고 있다”며 “많은 기업들이 적극 지원하여 많은 지원을 받아 기업의 매출증대와 나아가 지역내 신규 고용창출에 기여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조명부품 소재 산업 맞춤형 사업화 지원사업 관련 신청은 충남경제진흥원 홈페이지(www.cepa.or.kr) 공지사항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우편 또는 이메일(sunlee@cepa.or.kr)로 신청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