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예산군 IT 봉사단 정보소외계층 이동교육 실시

박관영 기자 | 기사입력 2013/12/04 [00:39]

예산군 IT 봉사단 정보소외계층 이동교육 실시

박관영 기자 | 입력 : 2013/12/04 [00:39]

▲ 2일 대술면 방산리에서 열린 예산군 IT봉사단 교육     © 충남신문
예산군 IT 봉사단은 저소득층과 장애인, 노령자, 농민 등 정보취약계층의 정보격차 해소를 위해 2일부터 13일 까지 군청 정보화교육장, 관내 경노당 마을회관 등을 찾아 인터넷 기초 등 다양한 컴퓨터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지난 7월 위촉된 예산군 IT 봉사단은 자격증 소지자 등 IT 전문가로 구성되어 재능기부 형식으로 활동하며 관내 거동 불편 장애인, 다문화가정 등 소외계층과 복지시설, 마을회관 등에 방문해 정보화교육 및 PC 방문점검 등을 지원하고 있다.

▲ 2일 대술면 방산리에서 열린 예산군 IT봉사단 교육     © 충남신문
첫날인 2일 예산군 대술면 방산리 마을회관에서 마을주민 10여 명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했다. 방산리 손영옥(55세) 씨는 “이메일 전송, 정보검색 등을 하는 방법도 몰랐었는데 12월 2일부터 3일까지 직접 우리 마을 회관을 방문하여 알려주어 너무 감사하다”며, 앞으로 이런 교육 기회가 자주 있기를 희망했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 지역주민을 위해 봉사할 수 있는 IT 봉사단을 더욱 많이 발굴 위촉하고 찾아가는 이동교육이 지속적으로 이루어져 군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구 세무서 자리에 위치한 예산군 정보화교육장에서 군민, 다문화 가정을 대상으로 한글 엑셀, 인터넷, 컴퓨터 기초, 이미지 편집 등 컴퓨터 교육을 연중 무료로 실시중이며 금년 32회에 걸쳐 1000여명이 수강하는 등 군민 정보화 지식 습득에 일조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