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충남지방경찰청․5개 장애인협회 간 협의체 구성

-장애인 성폭력 대책협의회 정기총회 개최-

김용식 기자 | 기사입력 2013/09/06 [14:25]

충남지방경찰청․5개 장애인협회 간 협의체 구성

-장애인 성폭력 대책협의회 정기총회 개최-

김용식 기자 | 입력 : 2013/09/06 [14:25]
▲     © 충남신문

 

 

 

 

 

 

 

 

 

 

 

 충남지방경찰청(청장 백승엽)은, 장애인의 안전 확보 및 성폭력으로부터 안전한 사회 구현을 위해지난 3월 창립된『장애인 성폭력 대책 협의회』정기회의를 개최하여, 상반기에 이어 공동으로 장애인시설과 재가 장애인에 대해 성폭력 예방활동을 전개하기로 하였다.
 
 이날 회의는 9월 6일 오전 11시 부터 충남경찰청 소회의실에 충남지역 5개 단체 협회장을 비롯하여 장애인 성폭력상담소, 충남도청․ 교육청 관계자 등이 참석하여 장애인 안전 확보 및 성폭력 예방을 위해 적극 동참하기로 뜻을 모았다.
 
 장애인 생활시설, 재가 지적장애여성에 대한 합동 방문・교육은 다음 달 부터 경찰관서별 구성된 ‘장애인 성폭력 대책협의회’ 중심으로 관내 장애인 생활시설 및 재가 지적장애 여성에 대해 경찰관․지자체․장애인단체 등과 함께 방문하여 성폭력 예방교육 및 개별 면담을 통한 성폭력 등 범죄피해 여부를 확인할 예정이다.
 
 특히, 경찰은 홀로 거주하거나 부모가 모두 장애가 있는 지적장애여성 등 성폭력에 노출될 위험이 높은 장애여성을 별도 파악하여 상담 및 지원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충남지방경찰청은 앞으로도 ‘장애인 성폭력 대책협의회’ 운영을 통해 지역사회 모두가 ‘더불어 함께’라는 열린 마음가짐으로 장애인 성폭력 근절에 동참할 수 있도록 도민 여러분의 지속적인 관심과 지지를 당부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