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부성중, “부모님과 함께 교육기부 박람회 다녀왔어요!”

학생.학부모.교사 40명 일산 킨텍스에서 다양한 체험학습

김양수 기자 | 기사입력 2013/07/15 [23:58]

부성중, “부모님과 함께 교육기부 박람회 다녀왔어요!”

학생.학부모.교사 40명 일산 킨텍스에서 다양한 체험학습

김양수 기자 | 입력 : 2013/07/15 [23:58]
 
▲     © 충남신문

천안부성중학교(교장 조영종)의 학생․학부모․교사 등 40명은 7월 13일 경기도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2013 행복교육기부 박람회장으로 체험학습을 다녀왔다.

공공기관, 대학, 협회, 단체 등 180여개 기관이 교육기부로 각종 체험부스와 강연 등을 운영한 이번 교육기부 박람회는 우리나라 모든 사회단체들이 함께 2세 교육을 위한 교육기부에 참여하자는 뜻으로 “꿈과 끼를 찾아주는 행복교육의 시작! 교육기부!!”라는 주제로 교육부가 주최하고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주관하는 행사이다.

행복교육 과학기술 분야, 행복미래 미래융합 분야, 행복소통 문화예술 분야, 행복감성 인문사회 분야로 나누어져 있는 교육기부 프로그램들을 학생들은 자신의 흥미나 관심분야의 체험부스에 부모, 교사들과 함께 자유롭게 참여하여 체험할 수 있었다.

과학 체험 분야 체험 부스에서는 체험 전에 과학적 원리를 설명하여 체험을 통해 관련 지식을 알도록 설명해 주는 등 알찬 정보와 지식들을 전달해 주어 인기를 끌었으며, 상설 공연도 있어 다양한 꿈과 끼를 통해 학생들이 자신의 적성을 직접 체험을 통해 알도록 하고 있었다.

부성중 일행은 MSC 브레인컨설팅그룹대표 연세대 책임교수 안진훈 박사의 '뇌 안의 거인을 찾아라' 강연을 들었는데, 자신의 뇌를 파악하고 그에 따른 학습 방법과 적성을 파악하는 유익한 시간이 되었다.

학생들과 함께 박람회를 찾았던 황정현 학생의 어머니 조현아 2학년 학부모회장은 “평소에 관심이 많아 꼭 오고 싶었으나 너무 멀어서 망설이던중 학교에서 차량을 지원해 주어 이렇게 좋은 체험을 할 수 있게 되었다”며 고마움을 전하기도 하였다.

박람회를 참관한 2학년 김송 학생은 “프로그램에 직접 참여하고 자신의 활동 모습을 동영상으로 제작해주는 등 매우 흥미롭고 재미있는 프로그램이 많아서 좋았다”며, “특히 어머니와 함께 할 수 있어서 앞으로 집에서 대화할 소재가 늘었다”며 즐거워했다.
▲     © 충남신문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