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어린이 통학차량 전수조사 및 운영자 ․ 운전자 안전교육 실시

김양수 기자 | 기사입력 2013/06/18 [10:49]

어린이 통학차량 전수조사 및 운영자 ․ 운전자 안전교육 실시

김양수 기자 | 입력 : 2013/06/18 [10:49]

 
▲      © 충남신문

천안교육지원청(교육장 류광선)은, 지난 17일부터 학원⋅교습소의 어린이 통학차량 전수조사를 실시하고 있다. 정부의 4대악 근절 과제 중 6개 분야 감축목표의 한 분야인 ‘어린이 통학차량에 의한 인명사고 방지’를 위하여 추진되는 이번 전수조사는 6월말까지 계속 추진할 예정이다. 

13세미만의 어린이를 대상으로 통학차량을 운행하는 관내 300여개의 학원·교습소의 차량 500대를 대상으로 하는 이번 전수조사는 어린이 통학차량 전수조사시스템에 차량정보를 입력하고 지정한 장소에 차량을 집합시켜 담당공무원의 대면조사를 통하여 실시하게 되며, 차량을 직접 확인한 후, 어린이 통학차량 표식 “노란스티커”를 부착하여 어린이 탑승차량을 보호하고 이후 관련 법령 개정에 따라 요건을 갖추어 통학차량으로 신고하도록 유도할 계획이다  

또한 어린이 통학차량 안전 대책의 실효성 있고 신속한 후속조치를 위해 통학차량 안전교육을 6월25일 천안교육지원청에서 개최할 계획이다.

이번 안전교육은 2012년도에 교육을 이수하지 못한 학원(교습소)의 운영자 및 운전자를 대상으로 하며, 2013년도 내에 동승자까지 안전교육을 확대 실시할 예정이다.

천안교육지원청은 어린이 통학차량 전수조사 및 운영자・운전자 안전교육을 통하여 어린이 통학차량에 대한 실효성 있는 안전 대책을 수립하고 어린이 통학의 안전성 확보에 노력할 방침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