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천안시의회, 연구 토론하는 선진의회 구현 초점 맞춰

하반기 의원연수 9월 5일부터 7일까지 부산 해운대 한화리조트에서 실시

윤광희 기자 | 기사입력 2012/09/04 [14:00]

천안시의회, 연구 토론하는 선진의회 구현 초점 맞춰

하반기 의원연수 9월 5일부터 7일까지 부산 해운대 한화리조트에서 실시

윤광희 기자 | 입력 : 2012/09/04 [14:00]
천안시의회(의장 최민기)는 오는 9월 5일(수)부터 7일(금)까지 3일간의 일정으로 부산 해운대 한화리조트에서 후반기 의정활동을 대비한 의원연수를 실시한다.  

연수일정은 첫날, 박영강 동의대 행정학과 교수(부산광역시의회 의정자문위원)의 ‘지방의원의 선도적 의정활동을 위한 과제’주제 강연과 둘째날 방우정 강사(대구MC리더스 대표)의 ‘생각이 바뀌면 세상이 즐겁다.’강의 등 의정활동에 필요한 당면과제를 이해하고 세상을 바라보는 안목을 넓힐 수 있는 특강이 이틀간 이어진다.  

아울러, 예산절감 및 원도심 활성화 관련 자유토론 및 누리마루 및 태극도마을 등 주요 벤치마킹 대상지를 견학하고, 활용방안에 대한 토론을 통해 천안시정에 반영할 수 있는 많은 의견을 나눌 예정이다. 

마지막 날은 창원시 소재 축구센터 및 창동예술촌을 견학하고 연수일정을 마무리한다. 

최민기 천안시의회의장은 “이번 의원연수는 기존의 위탁연수에서 벗어나 우리 시의회 자체적으로 추진하여 예산도 절감하고, 다양하고 알찬 프로그램을 많이 준비했다. 형식적인 행사에 그치지 않고 의정활동에 필요한 강의와 선진지 벤치마킹 및 자유토론을 통해 실질적으로 의원들의 역량을 높이는 좋은 계기로 만들겠다.”고 소외를 밝혔다. 

늘 시민과 함께하는 천안시의회가 이번 의원연수를 통해 한단계 성숙한 의정활동을 펼칠 수 있기를 기대해본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