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당진고,‘강북 입시의 멘토’ 입시전략 특강 실시

김양수 기자 | 기사입력 2012/07/16 [23:13]

당진고,‘강북 입시의 멘토’ 입시전략 특강 실시

김양수 기자 | 입력 : 2012/07/16 [23:13]
 
▲     © 충남신문

당진고등학교(교장 가경신)는 지난 7월 12일에 과학실에서 3학년 학생들과 교사들을 대상으로 2013년도 대학 입시 설명회를 가졌다.

이번 입시 설명회는 강남 학원가의 전설이며, 강북 사교육스타로 불리는 이상수 대표가 '제발 포기하기 말아요. 우리아이 명문대 보낼 수 있습니다!' 라는 주제로 성황리에 진행됐다.

이 대표와 같은 스타 강사가 공립학교에서 강의하는 일이 쉬운 일은 아니지만 학생의 꿈을 실현할 수 있다면 사교육 전문가도 학교로 초청해야 한다는 학교장의 의지와 이 대표의 교육에 대한 애정이 만나 이루어진 특강이라 할 수 있다.

이 대표는 당진고와 같은 일반고 학생이 명문대에 입성하는 것은 실력의 문제라기보다 학생 개개인의 목적의식과 신념의 문제라고 강조했다. 또한 최근 입시 환경은 지방의 고등학교나 일반고에게 기회를 많이 제공하는 쪽으로 변화하고 있다는 증거를 제시하며 공감을 끌어냈다.

특히 이번 특강은 이 대표가 강의료 전액을 3학년 4반 남세희 학생에게 장학금으로 기탁한 무료 강의라 더욱 눈길을 끈다.

당진고는 앞으로 학생들의 입시를 위해 다양한 설명회와 함께 학생들이 배우고자 하는 의지를 다져 목적의식을 갖고 생활할 수 있도록 다양하고 질 높은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것이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