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천안고용센터 "청년직장체험프로그램"본격 시행!!!

15~29세의 대학 및 고등학교 재학생 대상 1~4개월간 직장체험

윤광희 기자 | 기사입력 2012/05/24 [14:20]

천안고용센터 "청년직장체험프로그램"본격 시행!!!

15~29세의 대학 및 고등학교 재학생 대상 1~4개월간 직장체험

윤광희 기자 | 입력 : 2012/05/24 [14:20]
고용노동부 천안고용센터는 ‘12년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다음과 같이 “청년직장체험프로그램”을 본격 시행한다고 밝혔다.

동 사업은,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들에게 연수실시기관에서 1~4개월 기간 동안 직장체험을 통해 진로탐색과 경력형성을 쌓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연수실시기관은 인재를 채용하기 전에 사전 탐색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받기 때문에 연수생 및 연수기관 모두가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사업이다.

동 프로그램은 15~29세의 대학 및 고등학교 재학생이 연수생으로 참여할 수 있으며, 5인 이상을 고용하는 기업․공공기관․교육기관․비영리단체 등이 연수실시기관으로 참여한다.

연수시간은 주 20시간(1일 4시간) 이상이며, 연수 참여자에게 월 40만원의 수당(식비 및 교통비)과 연수기관(중소기업)에서 연수지원경비(연수생 1인당 월5만원)를 지원한다.

그 밖에 연수 수료자에 대해 각종 기업 입사시험 등에 대비하여 직장체험 사실을 이력으로 관리․활용할 수 있도록 고용노동부천안지청장 명의의 ‘연수인증서’도 발급한다.

동 프로그램의 참여를 희망하는 연수생이나 연수실시기관은 고용센터에 연수 참가신청을 제출하여야 하는데 고용센터는 연수생 알선 및 선발ㆍ통보 → 연수실시기관과 연수생 협약체결 → 연수실시기관과 고용센터 약정체결 → 연수실시기관의 연수실시 → 연수수당 신청 및 지급의 절차로 진행된다.

고용노동부 천안고용센터 황선범 소장은 “청년직장체험프로그램은 청년에게 현장 경험을 통한 다양한 직업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고, 기업 입장에서는 우수한 인재를 고를 수 있는 기회가 된다”면서

“충남서북부지역은 전망있는 우량 강소기업이 많이 있으나 이를 모르고 진로를 고민하는 청년들이 많다며, 이번 기회에 진로설계 및 탐색의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참가자는 선착순으로 90명 내외를 선발하기 때문에 서둘러 신청하여야 하며, 동 프로그램 참여를 희망하는 청년 또는 기업․기관은 천안고용센터 직업진로지도팀(T:041-620-7473, F:0505-130-2029)으로 팩스 또는 방문 신청해야 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