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수석동 취약계층 문화격차 완화 및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문화 체험 DAY

『문화와 동행(同行) 프로젝트 똑똑! 문화 누리고 계신가요?』

홍광표 기자 | 기사입력 2025/05/22 [23:53]

수석동 취약계층 문화격차 완화 및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문화 체험 DAY

『문화와 동행(同行) 프로젝트 똑똑! 문화 누리고 계신가요?』

홍광표 기자 | 입력 : 2025/05/22 [23:53]

 

서산시 수석동(동장 차선준)은 수석동 문화와 동행(同行프로젝트 똑똑문화누리고 계신가요?」 추진을 위한 문화 체험 DAY를 지난 5. 21.(운영했다.

 

수석동 문화와 동행(同行프로젝트 똑똑문화누리고 계신가요?는 경제적 취약계층에 문화여행체험 활동을 지원하여 문화 격차를 완화하고 문화예술 향유의 기회를 확대하여 삶의 의미 있는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문화 체험 DAY’는 경제적 취약계층과 문화적 소외계층이 서산 시티투어 버스를 이용해 서산시 주요 관광지를 견학하며 하루 여행을 즐기거나 연극이나 뮤지컬 공연을 관람 하는날이며지난 5월 10()에는 서산시 문화회관 기획공연 신바람 삼대” 연극을 관람하고금번에는 석림주공23단지 주민 31명이 참여하는 시티투어를 다녀왔다.

 

투어코스는 해미읍성간월도서산버드랜드로 따뜻한 봄을 맞아 봄의 기운을 마음껏 만끽하고 서산의 주요 관광지를 견학할 수 있는 코스로 준비했다.

 

 

참여자의 안전을 위해 수석동 박정은 적십자봉사회장 및 봉사회원 2명과 주택관리공단 서산석림주공3단지 김태익 관리소장이 동행하여 거동이 불편한 참여자들을 도왔다.

 

문화 체험 DAY 참여자는 매일 집경로당만 다니면서 바깥 나들이를 하기가 어려웠는데 가족같이 가까운 마을주민들과 저렴한 비용으로 여행을 즐길 수 있어서 좋았다.”며 다음번에도 기회가 있다면 참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차선준 수석동장은 우리 지역 내 취약계층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동 차원에서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앞으로 더욱 살기 좋은 수석동을 만들기 위해 다양한 시책과 복지 혜택을 개발해나가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