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서산시 음암면, 우리 동네 등잔 밑은 밝다‘태양광 센서등 설치 지원사업’추진

홍광표 기자 | 기사입력 2025/05/22 [23:50]

서산시 음암면, 우리 동네 등잔 밑은 밝다‘태양광 센서등 설치 지원사업’추진

홍광표 기자 | 입력 : 2025/05/22 [23:50]

 

서산시 음암면(면장 송진식)은 지난 21일 야간 안전사고를 예방하고편리한 생활환경 조성을 위해 관내 취약계층 50가구를 선정하여 태양광 센서등 설치 지원사업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태양광 센서등 설치 지원사업은 출입구 센서등 및 가로등이 없어 야간 보행에 어려움을 겪는 어르신들의 야간 보행 불편을 최소화하고 낙상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각 마을 이장을 통해 집 주변에 가로등이 없는 취약계층 가구를 추천받아 현관 및 출입문 주변에 센서등을 설치하였으며설치한 태양광 센서등은 자동 센서로 점등소등이 가능하여 편의성이 높고낮시간에 충전된 태양에너지를 활용함으로써 전기료 부담 없이 반영구적으로 사용 가능해 주민들의 호응도가 높았다.

 

센서등 설치를 지원받은 한 어르신은 주변에 가로등이 없어 밤이되면 깜깜해 집 앞마당을 나가는 것도 어려웠는데센서등 설치로 밤에도 어둡지 않아 너무 기쁘다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송진식 음암면장은 센서등 설치로 어르신들이 더 밝고 안전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길 기대한다, “앞으로도 도움이 필요한 주민들을 발굴하고 맞춤형 지원사업을 적극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