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충남도, 지역사회보장계획 상향 평준화 도모

도, 시군 대상 세차례 컨설팅…계획 수립·이행 등 실무 역량 강화

박소빈 기자 | 기사입력 2025/05/22 [15:04]

충남도, 지역사회보장계획 상향 평준화 도모

도, 시군 대상 세차례 컨설팅…계획 수립·이행 등 실무 역량 강화

박소빈 기자 | 입력 : 2025/05/22 [15:04]

 

 

충남도는 22일과 26, 30일 세차례에 걸쳐 ‘2025 시군 지역사회보장계획 컨설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컨설팅은 시군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시행·평가 과정에 대한 체계적 검토 및 시군과의 원활한 소통을 통한 사회보장 수준 향상을 위해 마련했다.

 

컨설팅위원회는 도 공무원, 학계 전문가, 지역사회보장계획 연구진 등으로 구성했으며, 컨설팅 대상은 시군별 지역사회보장계획 담당자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전담 직원 등이다.

 

위원들은 이 기간 지난해 지역사회보장시행계획 시행 결과를 기반으로, 올해 계획 분석 이행사항 등 과정 전반에 대해 전문적인 컨설팅을 제공한다.

 

주요 내용은 시행계획 내용 및 추진 상황 점검 개선·보완 사항 진단 및 추진 방향 논의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역할 및 운영 방안 등이다.

 

지역사회보장계획은 사회보장급여법35조에 근거한 법정계획으로 지역사회 내 다양한 계층의 복지 욕구를 반영하고, 지역사회 다양한 주체의 참여를 통해 수립하는 지역 단위 중장기 계획이다.

 

기본계획은 4년마다 수립하며, 매년 기본계획에 따라 연차별 시행계획을 수립해 시행한다.

 

도 관계자는 앞으로도 도내 전 시군 지역사회보장계획의 상향 평준화를 위해 컨설팅을 지속할 것이라며 도와 시군이 함께 성장·발전해서 지역의 사회보장을 강화하고 나아가 도민의 삶의 질을 향상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