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적십자사봉사회 부여지구협의회, 2024 ‘사랑의 김장 나누기’ 한마음 한 뜻김장 김치 350 박스 포장 자살예방멘토링 등 16개 읍·면 봉사회 통해 배포대한적십자사봉사회 부여지구협의회(회장 백영애)는 13일 2024년 저소득 취약계층을 위한 ‘사랑의 김장 나누기’ 행사를 실시했다.
이날 김장 나누기 행사에는 국민건강보험공단 부여·청양지사(지사장 이미경)와 부여군 시설관리공단(이사장 윤상철) 임직원과 16개 읍·면 봉사회 봉사원 등 150여 명이 참여했다.
이번 김장 나눔은 2일간의 일정으로 절임 등 전 과정을 거쳐 김장 김치 350(10Kg)박스 포장하여자살예방멘토링과 취약계층 등을 대상 16개 읍·면 봉사회에 배포했다. 배추는 부여군 4H 연합회에서 일부 후원했다.
부여지구 협의회는 자살예방멘토링, 독거노인과 취약계층 등을 대상으로 사랑의 밑반찬과 빵 나눔, 김장 나누기, 수해복구 활동, 긴급 구호 물품 전달, 등의 지속적인 봉사활동을 펼쳐 ‘대한민국 자치 대상 단체부문 봉사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백영애 회장은 “이번 김장은 배추 포기 수는 지난해와 비슷했는데 기상 이변 등으로 고르지 못하고, 결구가 덜되어 박스 수랑이 기대에 못 미쳐 아쉬움이 있다며 어려운 이웃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사랑이 담긴 김치를 나눌 수 있어 보람을 느낀다"며 가정에서 본연에 일을 뒤로하고 이른 아침부터 적극적으로 참여해 빠른 시간내에 마칠 수 있어 봉사원님들께 고맙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