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충남도의회 건소위, 안전한 충남 위한 지역별 맞춤형 소방서비스 주문

태안소방서, 당진소방서 소관 2024년도 행정사무감사 실시

박소빈 기자 | 기사입력 2024/11/13 [17:14]

충남도의회 건소위, 안전한 충남 위한 지역별 맞춤형 소방서비스 주문

태안소방서, 당진소방서 소관 2024년도 행정사무감사 실시

박소빈 기자 | 입력 : 2024/11/13 [17:14]

 

 

충남도의회 건설소방위원회(위원장 고광철)13일 태안소방서와 당진소방서 업무에 대한 2024년도 행정사무감사를 각 기관 현지에서 실시했다.

 

고광철 위원장(공주국민의힘)전통시장은 화재로부터 매우 취약하다이를 예방하기 위해 소방의 활동도 중요하지만 다양한 홍보가 이뤄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최근 공주시의 경우 소방서, 상인, 의용소방대 등이 협업해 예방 캠페인을 펼쳐 좋은 반응을 얻었다직접 현장에서 화재예방 캠페인을 펼치는 등 적극적인 예방활동을 시행해달라고 주문했다.

 

홍기후 부위원장(당진더불어민주당)태안소방서의 출동 시간을 살펴보니, 절반(202464건 중 32, 202387건 중 45) 가까이 골든타임(7) 내 도착을 하지 못했다태안군의 지리적 여건과 도로 여건으로 인해 어쩔 수 없다 하나, 지역 소방기구를 적극 활용한 초기대응으로 피해를 최소화하도록 지속적인 협력과 소통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김기서 위원(부여더불어민주당)전통시장의 화재예방과 화재 발생 시 초기대응을 위해 시장 내 상인들로 구성된 자율소방대를 활용해달라또한 현장 내 상황을 누구보다 잘 아는 만큼 이들에 대한 훈련과 교육, 지원이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또한 소방 행정의 효율성 도모를 위해서는 직원 간 높은 신뢰도가 필수이니 직원과의 소통 대책을 마련해달라고 주문했다.

 

조철기 위원(아산더불어민주당)드론 등 첨단 장비 운용에 있어 운용 인력의 역량 또한 매우 중요하다모든 대원이 관련 장비 운용을 할 수 있도록 교육을 시행해 장비 운용 공백이 발생하지 않도록 해달라고 밝혔다. 이어 더 빠른 초기대응을 위해 지역 소방대와 지속적인 교류협력을 펼쳐 도민의 생명과 재산 보호에 앞장서길 기대한다고 피력했다.

 

윤희신 위원(태안국민의힘)지난해 폭우로 붕괴한 태안소방서 옹벽 일부에 대한 미관상·안전상 신속한 조치가 필요하다. 예산확보 등 적극 행정을 펼쳐달라고 말했다. 이어 “2025~2026년은 충남방문의 해라며 충남지역별 특성에 맞는 소방 안전 서비스 제공으로, 충남을 방문하는 관광객이 안심하고 즐기며 충남을 재방문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