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혁신 기술 우수사례 전국서 ‘주목’

도, 13일 공주시와 ‘대한민국 정부 박람회’ 참가…드론·스마트 경로당 소개

박소빈 기자 | 기사입력 2024/11/13 [12:52]

혁신 기술 우수사례 전국서 ‘주목’

도, 13일 공주시와 ‘대한민국 정부 박람회’ 참가…드론·스마트 경로당 소개

박소빈 기자 | 입력 : 2024/11/13 [12:52]

 


충남도는
13일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24 대한민국 정부 박람회에 공주시와 함께 참가해 혁신 성과를 공유했다.

 

행정안전부와 디지털플랫폼정부위원회가 주최한 이번 박람회는 내일을 위한 정부혁신, 함께하는 디지털플랫폼정부를 주제로 오는 15일까지 진행된다.

 

이 행사는 정부와 지자체의 혁신 성과를 국민과 공유하고 디지털플랫폼정부가 그리는 청사진을 제시하는 자리로 추진됐다.

 


올해 박람회에선 총 130개 기관 220개 전시관이 운영되며, 전시 구역은 대국민 서비스 이용 편의성 증진 사례 편리한 서비스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과학적 정책 수립 및 행정 효율화 사례 또는 민관 협업 문제 해결 사례 똑똑한 정부사회적 취약계층 대상 정부 복지 서비스 및 국민 안전 관련 사례 안전한 사회로 각각 구성됐다.

 

도와 공주시는 이번 박람회에서 편리한 서비스전시 구역에 드론 전시관을, ‘똑똑한 정부전시 구역에 스마트 경로당을 주제로 한 공동 전시관을 마련했다.

박람회 대표 혁신 사례로 소개한 드론과 함께 비상하다전시는 4차 산업혁명 핵심 기술 중 하나인 드론을 공주시 미래산업으로 육성하기 위한 기반을 다지는 사업이다.

 


행복 이어유공주시 스마트 경로당전시는 스마트 경로당을 통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종합 제공하고 소통하는 것으로, 마을 공동체의 스마트 서비스 확산 거점 역할을 하고 있다.

 

아울러 도와 공주시는 각 사업에 대해 홍보하는 것은 물론, 방문객이 전시관에서 드론 가상 비행 연습을 한 뒤 실제 드론을 조종해 풍선을 터트리는 체험 행사와 스마트 건강 측정 장비 및 화상회의 장치를 시연해 볼 수 있는 프로그램도 운영해 큰 호응을 얻었다.

 

도 관계자는 앞으로도 혁신적인 지자체 정책과 프로그램을 발굴·추진해 지역사회의 긍정적인 변화를 이끌 것이라며 다양한 혁신 기술과 서비스가 도민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