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교육지원청(교육장 구기남)은 30일(수), 유·초·중·고등학교 교원 209명과 예비교원 90명을 대상으로 제2회 공주 온수업 한마당 축제를 운영하였다.
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 열리는 2024 공주 온수업 한마당은 교사의 수업 역량 강화를 통한 학생주도성 발현 사례를 공유하는 장으로 「수업 열기와 나눔 집중주간 운영, 8일(화)~17(목)」, 「제2회 공주 온수업 한마당, 30일(수)」 축제로 운영되었다.
공주 온수업 한마당은 관내 신청 교원들과 예비 교원 300명을 대상으로 △14교 26명 교사의 수업 열기와 나눔 △공주 미래 교육 부스 자유 탐색 △2024 세대별 수업 나눔 토크 콘서트 △학교 밖 전문적 학습공동체 중심 수업 사례 나눔으로 진행되었다.
공주교육지원청은 학교 교육의 근본인 수업을 교원들과 함께 고민하며 ▲지능정보기술을 활용한 수업 ▲질문 있는 학교의 수업 ▲학생 참여형다양한수업 사례를 공유하며 학생들의 미래역량 함양을 위한최선의 방안들을 찾아기본이 바로 선 공주미래 교육을 제시하고자 하였다.
구기남 교육장은 “2024년 한 해 수업 혁신을 위해 애써 주신 모든 선생님께 감사의인사를 드린다. 앞으로도 새로운 시대 새로운 방법으로 삶을 개척해야 할 학생들의 주도성 신장을 위해 미래교육 전환이라는시대적 소명에 뜻을 같이하고 의지와 열정을 모아주시길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