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서산시, 음식점 위생등급제 지정업소 인센티브 지원

음식점 102개소에 쓰레기봉투, LED실내조명간판 외 4종 지급

홍광표 기자 | 기사입력 2024/10/30 [21:39]

서산시, 음식점 위생등급제 지정업소 인센티브 지원

음식점 102개소에 쓰레기봉투, LED실내조명간판 외 4종 지급

홍광표 기자 | 입력 : 2024/10/30 [21:39]

 

서산시가 관내 위생등급제 지정 음식점 102개소를 대상으로 43백만원 상당의 위생물품(종량제봉투고무장갑니트릴장갑주방세제행주, led실내조명간판)을 10월 중에 각 업소에 개별 배송 및 직접 방문의 방법으로 지원을 마쳤다.

 

음식점 위생등급제는 2017년 5월부터 일반음식점·휴게음식점·제과점을 대상으로 전국적으로 시행되고 있는 음식점 인증제도(식품의약품안전처 지정), 3개 분야 44개 항목의 평가를 거쳐 매우 우수우수좋음 3단계의 위생등급을 부여하는 제도다.

 

위생등급을 지정받은 업소는 지정된 등급을 나타내는 표지판 및 인센티브(위생물품)를 받을 수 있다또한 지정기간 내 위생 점검 면제시설·설비 개보수 융자 지원상수도세 일부 감면지정업소 홍보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시 관계자는 위생등급 지정업소에 방문하여 위생등급 지정업소의 현장을 확인하고 영업주의 위생향상 의지 및 자긍심을 고취시켰다서산시는 음식점 위생등급제 확대를 위해 위생등급제에 대하여 홍보상담 등으로 업주의 참여 의지를 높여 업소 발굴에 힘쓰고 있다.

 

서산시보건소 정신보건위생과장은 시민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위생적이고 청결한 식당임을 인증하는 위생등급제에 음식점 영업주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