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당진시, 제28회 노인의 날 기념행사 개최

노인이 행복한 세상

홍광표 기자 | 기사입력 2024/10/11 [17:19]

당진시, 제28회 노인의 날 기념행사 개최

노인이 행복한 세상

홍광표 기자 | 입력 : 2024/10/11 [17:19]

 

당진시(시장 오성환)는 노인의 날을 맞아 지난 10일 당진시청 1층 대강당에서 대한노인회 당진시지회(지회장 이영문) 주관으로 제28회 노인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기념행사는 송악읍 복운3리 회원들이 경로당 활성화 프로그램에서 갈고 닦은 난타 공연을 시작으로 지역 어르신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노인강령 낭독, 표창과 시상, 기념사, 축사 순으로 진행됐다.

.

노인복지 증진을 위해 헌신해 온 모범 노인과 노인복지 공로 유공자 63명에게 표창을 수여했으며, 작년 당진2동분회에 이어 고대면 분회가 올해 우수 분회로 선정돼 우승기와 부상을 받았다. 또한 당진3동 우두2통 경로당 외 4개소 경로당이 모범경로당으로 선정돼 인증패와 부상을 받았다.

 

 

이영문 지회장은 시의 노인인구가 늘어나 초고령사회*로 진입했다. 노인들이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65세 이상의 인구가 전체 인구의 20% 이상인 경우

 

 

오성환 당진시장은 이번 행사를 맞아 지역사회 발전에 헌신한 어르신들의 노고에 깊이 감사드린다라며, “혈액검사를 통한 치매 검사를 지원해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소득, 건강, 돌봄 등 복지정책을 적극적으로 펼쳐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