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충남교육청, 2024 유보통합 시범기관 현장 지원 나서!

박소빈 기자 | 기사입력 2024/10/07 [12:44]

충남교육청, 2024 유보통합 시범기관 현장 지원 나서!

박소빈 기자 | 입력 : 2024/10/07 [12:44]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2024년 유보통합 시범사업인 (가칭)영유아학교 시범기관으로 선정된 6개 시범학교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협력체를 조직하고 본격적인 현장 지원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에 교육청은 7() 충남교육청교육과정평가정보원에서 영유아학교 시범학교 및 유관기관 관계자 등 23명이 참석한 가운데 시범사업의 기관별 역할과 향후 추진 방향을 논의했다. 회의에서는 시범학교의 안정적인 운영을 위한 시범학교 지원 컨설팅단 시범학교 관리자 협의체 시범학교 교사학습공동체 등을 조직해 질 높은 영유아 교육과 보육을 제공하는 데 뜻을 모았다.

 

시범학교 컨설팅단은 관련 전문가 6명으로 구성하여 유아놀이 중심의 누리과정 운영, 이음교육, 특수학급 운영과 통합교육, 교사의 연구연수 및 학습공동체 운영 등의 분야에 대한 시범학교 운영을 지원하게 된다.

 

또한, 관리자 협의체는 시범사업의 4대 핵심과제인 충분한 이용시간 및 일수 보장 교사 대 영유아수 비율 개선 수요 맞춤 교육보육 프로그램 강화 교사의 전문성 및 역량 강화에 집중해 운영관리 체계를 보완하고 개선할 예정이다. 시범학교 교사학습공동체는 교사들의 전문성 향상과 교육실행력 강화를 위해 꾸준한 지원을 이어간다.

 

이날 참석한 시범학교 관계자는 이번 시범사업이 모든 아이들의 행복한 미래를 위한 첫 그림이 될 수 있도록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