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당진경찰서장, 유공 경찰관 즉상 수여

보이스피싱 현금 수거책 검거 유공

홍광표 기자 | 기사입력 2024/09/12 [22:51]

당진경찰서장, 유공 경찰관 즉상 수여

보이스피싱 현금 수거책 검거 유공

홍광표 기자 | 입력 : 2024/09/12 [22:51]

 

당진경찰서(서장 이승용)는 11일 중앙지구대를 방문하여 보이스피싱 현금 수거책을 검거한 유공자에게 즉상을 수여했다고 밝혔다.

 

이번 표창 수여는 지난 3일 16시 45분경 당진시 대덕동 바다공원 인근에서 보이스피싱 현금 수거책을 검거한 현장경찰관을 격려하기 위해 마련했다.

 

피해자 A씨는 인근에 여자 현금 수거책을 대면하기 직전 지나가는 사람의 전화를 빌려 급하게 112신고를 하였고위급한 상황에서 경찰관들은 약 20분 만에 신속 출동하여 검거하는 등 능숙한 현장대처능력을 발휘해 가장 큰 서민생활침해사범인 보이스피싱을 예방하는데 기여했다.

 

A씨는 당진경찰서 경찰관들의 신속한 대처 덕분에 소중한 재산을 지킬 수 있었다며 감사의 인사와 함께 안도감을 표시한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관계자는 앞으로도 중요범인검거 수범 경찰관들을 격려하기 위한 즉상을 시행할 예정이다라며 관할지역 주민들이 편안한 삶을 살 수 있는 치안활동을 전개하여 주민들에게 최상의 치안서비스를 제공하겠다 강조했다.

 

 

 

 

또한 다가오는 추석 명절 연휴 기간 보이스피싱문자 사기 등이 기승을 부릴 우려가 있으니 이에 따라 공공기관 사칭명절선물을 위한 쇼핑몰 사칭 등 다양한 사이버 사기를 당하지 않도록 주의가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