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서산시 해미면 주민자치회, 아나바다 「해미나눔장터」 개최

2024년 주민 제안사업으로 나눔 문화 축제의 장 열려

홍광표 기자 | 기사입력 2024/05/10 [21:57]

서산시 해미면 주민자치회, 아나바다 「해미나눔장터」 개최

2024년 주민 제안사업으로 나눔 문화 축제의 장 열려

홍광표 기자 | 입력 : 2024/05/10 [21:57]

 

서산시 해미면 주민자치회는 10일 해미읍성 진남문 앞에서 개최한 아나바다 해미나눔장터가 많은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아나바다해미나눔장터는 안 쓰는 물건이나 재활용이 가능한 물건을 나눠 쓰거나 판매해 생활 속 쓰레기를 줄여 탄소중립실천에 조금이나마 기여하고자 진행된 행사로, 2023년 주민총회 시 주민들이 투표한 주민자치 제안사업으로 선정되었다.

 

이날 행사에서는 주민들이 기부한 물품을 상태에 따라 상하로 나눈 후 옷(모자), 신발장난감생활용품 등으로 구분하여 운영하였으며판매 수익금 및 후원금 등 총 100만 원가량 모금되었으며 해미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용할 예정이다.

 

특히이번 행사는 해미면민들이 자발적으로 기부한 물품을 가지고 주민 및 해미읍성 관광객 등 다양한 계층의 참여를 유도한 점에서 큰 의의가 있었다.

 

행사를 주최한 김호용 주민자치회장은 해미나눔장터에 참여해주신 해미면 주민분들께 감사드리며앞으로 다양한 행사를 열어 주민들 간의 소통과 나눔의 장으로 정착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하였으며,

 

성광석 해미면장은 해미면 주민자치회가 앞장서 의미 있는 행사를 마련해 주셔서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면서 앞으로도 지역의 발전을 모색하고 가치를 올릴 수 있도록 주민의 목소리에 더욱 귀를 기울이겠다라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