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당진시, 2024년 가정폭력·성폭력 피해가족 지원을 위한 지역활동가 모집

홍광표 기자 | 기사입력 2024/05/01 [14:25]

당진시, 2024년 가정폭력·성폭력 피해가족 지원을 위한 지역활동가 모집

홍광표 기자 | 입력 : 2024/05/01 [14:25]

 

당진시폭력예방상담소에서는 가정폭력·성폭력 피해자와 그 가족을 지원하기 위한 지역활동가를 모집한다.

 

가정폭력·성폭력 피해 가족 지원을 위한 지역활동가 양성과정은 지난해 8명이 수료해 연 72건의 폭력 피해자와 가족을 돕는 활동을 했다올해도 상담 멘토링과 피해자에게 필요한 도움을 제공하고 있으며폭력 피해자와 그 가정에 대한 지속적인 사후관리와 모니터링을 하고 있다.

 

지역활동가로 지원하기 위해서는 사회복지사 자격 교육기관 경력(교사상담사가족 상담 교육 수료 지역사회 봉사활동 경력 가정·성폭력 상담원 전문과정 수료 지역활동가로 활동 등의 자격 요건이 필요하다지원자들은 지역활동가 양성 및 보수교육을 이수하면 지역활동가로 활동할 수 있는 자격이 부여된다.

 

또한 지역활동가로 활동 시 회차별 활동비 지급 및 상담·멘토링 활동에 대한 전문가의 수퍼비전제공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전문적이고 독립적인 상담자가 되고자 하는 수련생에게 유능한 경력 사항과 전문가적인 지식을 바탕으로 적절한 상담의 실제 기술을 습득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활동

 

모집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당진시폭력예방상담소(041-353-8580)’로 문의하거나 누리집(https://www.dangjin.go.kr/sos-center.do) 공지 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