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천안동남소방서, 제3회 의용소방대 날 기념행사 개최

황은주 기자 | 기사입력 2024/04/01 [10:12]

천안동남소방서, 제3회 의용소방대 날 기념행사 개최

황은주 기자 | 입력 : 2024/04/01 [10:12]

 


천안동남소방서(서장 오경진)는 지난 28일 중앙소방학교 대강당(유량동 소재)에서 제3의용소방대의 날을 맞아 기념행사와 유공 의용소방대원에 대한 표창을 수여했다고 밝혔다.

 

의용소방대의 날은 지역사회에서 안전지킴이 역할을 성실히 수행하는 의용소방대의 숭고한 희생정신과 봉사정신을 널리 알리고 자긍심을 고취하고자 20214의용소방대 설치 및 운영에 관한 법률을 개정하면서 매년 319일로 법정기념일로 제정하여 기념하고 있다.

 

이번 수여식은 국민의례 및 묵념, 의용소방대 주제영상 시청, 대통령 축사(대독), 행정안전부장관, 도지사 축하 영상 시청, ·여 연합회장 인사 말씀, 각 의용소방대 표창장 수여, 소방서장 격려사, 대가 제창·기념촬영 순 등으로 진행되었다.

 

이번 기념행사 자리에는 충청남도의회 홍성현 부의장, 신한철 도의원을 비롯해 오경진 천안동남소방서장, 천안동남소방서 의용소방대 이권재 연합회장, 권미경 여성회장과 각 읍 ·면 의용소방대장을 포함한 주요내빈과 의용소방대원 400여명이 자리를 함께했다.

  

오경진 천안동남소방서장은 3회를 맞이한 의용소방대의 날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의용소방대의 의로운 마음과 의용봉공 정신에 감사를 드리며, 앞으로도 시민의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해달라.”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