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서산시장애인체육회, 재활 체육 프로그램 컬링 체험 성료

충청남도 최초 휠체어 컬링 체험 진행... 2일차 실제 경기 진행

홍광표 기자 | 기사입력 2024/03/29 [10:55]

서산시장애인체육회, 재활 체육 프로그램 컬링 체험 성료

충청남도 최초 휠체어 컬링 체험 진행... 2일차 실제 경기 진행

홍광표 기자 | 입력 : 2024/03/29 [10:55]

 

충남 서산시장애인체육회가 지난 27일부터 28일까지 강원도 강릉시 일원에서 '재활 체육프로그램 동계스포츠 체험교실'을 성료했다고 밝혔다.

 

이번 체험 교실은 시에서 지원하는 재활 체육프로그램 운영’ 보조사업의 일환으로 관내 장애인보호자인솔자 등 60여 명이 참가해 강릉컬링센터에서 2일간 컬링을 체험했다.

 

특히 일반 컬링과는 달리 충청남도 내 최초로 휠체어 컬링을 병행해 휠체어 장애인 7명도 함께 체육활동을 즐기는 의미 깊은 시간이 됐다.

 

서산시장애인체육회는 휠체어 참가자들의 이동을 위한 휠체어 전용 리프트 차량을 임차하는 등 각종 지원으로 도내 장애인 체육 복지 향상을 위해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했다.

 

참가자들은 컬링 지도자에게 1일 차에는 사전 안전 교육빙상 적응스위핑 등을 강습받았으며 2일 차에는 스톤 던지기팀별 미니경기 등 배운 것을 응용해 실전 경기를 진행했다.

 

컬링 체험을 마친 한 휠체어 참가자는 티브이로만 본 컬링을 직접 해 볼 수 있어 너무 신기하고 기뻤다며 우리 휠체어 장애인들은 평상시 장거리 이동하기도 어려운데 이런 체험의 기회를 제공해 준 서산시와 서산시장애인체육회에 감사하다고 말했다.

 

또한 한 참가자의 보호자는 땀까지 흘리며 열정적으로 컬링 체험에 응하는 모습이 뭉클하고 뿌듯했다며 이번 체험이 재활 의식 고취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아 참가하길 아주 잘했다고 프로그램 운영에 만족을 표했다.

 

가봉진 서산시장애인체육회 수석부회장은 "컬링 체험을 통해 즐거워하는 참가자들의 모습에서 뜨거운 열정을 느낄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장애인 체육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관내 장애인들을 위해 다양한 스포츠 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