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신당초등학교, 홍성 역사문화축제와 손잡고 메타버스로 역사 탐험을 떠나요!

- 역사교육주간 역사문화 메타버스 체험 실시 -

김두호 기자 | 기사입력 2023/10/26 [19:36]

신당초등학교, 홍성 역사문화축제와 손잡고 메타버스로 역사 탐험을 떠나요!

- 역사교육주간 역사문화 메타버스 체험 실시 -

김두호 기자 | 입력 : 2023/10/26 [19:36]

 

 

신당초등학교(교장 문제민)1020() 3~6학년 학생들이 홍성 역사문화축제와 연계하여 홍성의 역사와 문화를 메타버스에서 체험하는 특별한 시간을 가졌다.

 

메타버스는 가상’, ‘초월등을 뜻하는 영어 단어 '메타'(Meta)와 우주를 뜻하는 '유니버스'(Universe)의 합성어로, 현실세계와 같은 사회·경제·문화 활동이 이뤄지는 3차원의 가상세계를 말한다.

 

이날 메타버스 공간에 접속한 학생들은 메타버스로 구현된 홍주성을 둘러보고, 역사문화관에서는 홍성의 주요 역사문화재를 직접 둘러보며, 지역의 역사를 체험했다.

, 만해 한용운, 고암 이응노 등 홍성의 유명한 역사 인물과 관련된 퀴즈를 풀고 스탬프를 모으는 활동을 하며 우리 지역의 역사 인물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보기도 하였다.

 

메타버스 체험에 참여한 4학년 김OO 학생은 "더 하고 싶은데 수업 시간이 끝나서 너무 아쉬워요. 이따 쉬는 시간에 또 할 거에요."라며 메타버스 체험 활동에 흥미를 보였고, 6학년 황OO 학생은 "처음에는 역사 퀴즈 푸는 게 어려웠는데 자꾸 하다보니 요령이 생겨서 쉬웠어요."라고 소감을 전했다.

 

문제민 교장은이번 메타버스 체험은 학생들에게 홍성의 역사와 문화에 대한 깊은 이해와 함께 새로운 디지털 경험을 할 수 있는 일석이조의 시간이었다.”라고 말했다.

 

한편 신당초등학교는 1019일부터 1026일을 독도교육 및 역사교육주간으로 운영하며 학생들에게 올바른 역사관과 독도 수호 의지를 길러줄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