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한국기술교육대 능력개발교육원, ‘K-디지털분야’직업훈련교사 교육생 모집

8.14~25일 ‘5년 실무경력자 50명’... 천안서 10주간 온·오프 무료 교육

윤광희 기자 | 기사입력 2023/08/11 [15:07]

한국기술교육대 능력개발교육원, ‘K-디지털분야’직업훈련교사 교육생 모집

8.14~25일 ‘5년 실무경력자 50명’... 천안서 10주간 온·오프 무료 교육

윤광희 기자 | 입력 : 2023/08/11 [15:07]

 

한국기술교육대학교(총장 유길상) 부설 능력개발교육원(원장 이진구)은 직업능력개발훈련교사(이하 직업훈련교사’) 자격교육의 일환으로‘K-디지털 분야 교직훈련과정교육생(50)을 오는 814() ~ 825()까지 모집한다.

 

직업훈련교사란?

국민평생직업능력개발법33조에 의해 고용노동부장관으로부터 자격을 승인받고 근로자 또는 근로자가 되려는 사람들에게 해당 직종의 직무를 수행하는데 필요한 지식과 기술을 가르치고 평가하는 업무를 담당하는 전문가.

 

‘K-디지털 분야 교직훈련과정5년 내 K-디지털 직종(SW엔지니어링, 인공지능, 빅데이터, 클라우드 분야)의 실무 또는 강의경력을 갖춘 현장전문가를 대상으로 10주 과정으로 천안시 부대동 능력개발교육원에서 운영하며, 교육비는 전액 지원된다.

 

능력개발교육원은 지난 1월부터 K-디지털 분야 전문가를 직업훈련교사로 양성할 계획으로 교육사업을 진행했고, 이번이 올해 마지막 모집이다.

 

 

교육과정은 현장경험 특화 강사 양성과정으로, 강의교안 제작능력, PBL ((Problem Based Learning. 문제 해결 중심 학습) 수업, 퍼실리테이션(facilitation) 능력 등 훈련교사 직무를 수행하는데 필요한 역량을 이러닝과 집체교육을 병행한 블렌디드 러닝(Blended Learning)으로 운영된다.

 

교육접수 및 교육일정 등 자세한 사항은 능력개발교육원 홈페이지 공지사항(hrdi.koreatech.ac.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고용노동부의 조사에 따르면 디지털신기술 분야 실무인력을 양성하는 K-디지털 트레이닝 직업훈련을 받은 사람의 6개월 내 취업률이 68.4%에 달하는 것으로 밝혀졌다.

 

이진구 능력개발교육원장은 사회경제 전 분야의 디지털화가 가속화되며 첨단 산업 및 디지털 분야 실무역량을 갖춘 인력의 필요성이 급속히 증대하고 있다면서 “‘K-디지털 분야분야 훈련과정을 통해 미래 신기술 인력양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