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천안시, K-컬처 박람회 성공개최…12개 대학 협조 요청

천안아산 12개 대학 학생처장…K-컬처 박람회 협조 방안 논의

정덕진 기자 | 기사입력 2023/02/03 [16:17]

천안시, K-컬처 박람회 성공개최…12개 대학 협조 요청

천안아산 12개 대학 학생처장…K-컬처 박람회 협조 방안 논의

정덕진 기자 | 입력 : 2023/02/03 [16:17]

 

천안시는 ‘2023 천안 K-컬처 박람회성공개최를 위해 천안과 아산 소재 12개 대학에 협조를 요청했다.

 

시는 이번 독립기념관에서 열리는 K-컬처 박람회가 대한민국 역사의 중심에서 글로벌 한류 문화를 노래하다라는 주제에 맞게 한류문화를 선도하는 대학생을 포함한 MZ세대의 참여를 적극 끌어내고자 지난 1~2월 지역 내 12개 대학을 방문했다.

 

학생처장과 만남의 시간을 갖고 대학별 K-컬처 박람회 참여를 협의했다. 케이팝과 댄스, 뷰티·패션, 웹툰, 굿즈 등 K-컬처 관련학과가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도록 독려했으며, 대학생 홍보서포터즈단 모집과 운영에 대해 설명했다.

 

또 학내 홍보포스터와 현수막 게재 등을 당부하고 행사기간 중 학교별 홍보부스 운영 방안에 대해서도 논의했다.

 

시 관계자는 천안과 아산에 많은 대학교가 있는 만큼 상호협력을 통해 MZ세대와 다양한 계층이 만들어가는 K-컬처 박람회를 이루어낼 것이라며, “많은 대학생 여러분들이 K-컬처 박람회에 관심을 가지고 대학생 홍보서포터즈단과 프로그램에 적극 참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천안시가 올해 처음으로 개최하는 ‘2023년 천안 K-컬처 박람회는 한국 문화 엑스포로서 K-POP 공연 등 슈퍼 콘서트를 개최하고, K-ICT 드론 불꽃 판타지쇼, 역사와 문화가 담긴 뮤지컬 갈라쇼, 웹툰 및 뷰티 등 한류문화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