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서산시, 정월대보름 맞아 해미읍성․서산류방택천문기상과학관에서 추억 만들고 가세요

홍광표 기자 | 기사입력 2023/02/02 [17:57]

서산시, 정월대보름 맞아 해미읍성․서산류방택천문기상과학관에서 추억 만들고 가세요

홍광표 기자 | 입력 : 2023/02/02 [17:57]

 

충남 서산시는 오는 5일 정월 대보름을 맞아 서산해미읍성 일원에서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5시까지서산류방택천문기상과학관에서 오후 7시부터 9시 30분까지 정월대보름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2일 시에 따르면 해미읍성에서는 정월 대보름을 맞아 볏가릿대 세우기지신밟기부럼 나눠주기민요풍물 공연이 열리며서산류방택천문기상과학관에서는 쌍안경 관측, LED 쥐불놀이 만들기 등 특별프로그램이 열린다.

 

해미읍성 잔디밭에서는 소원지를 볏가릿대에 매달아 한 해 소망을 기원할 수 있다.

 

진남문에서는 부럼을 받을 수 있으며민속 가옥과 객사 등 장소에서는 민속공연을 보고 민속놀이를 체험할 수 있다.

 

이 외에도 해미읍성에서는 전통복식 체험국궁 체험연 만들기전통주막 및 찻집특산물 판매 등 상시 운영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서산류방택천문기상과학관에서는 쌍안경으로 달 관측을 체험하고달 모형을 이용한 포토존으로 추억을 남길 수 있다.

 

 

LED 쥐불놀이 만들기 등 특별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으며상시프로그램으로 천체투영실천체관측실도 운영된다.

 

박돈해 서산시 문화시설사업소장은 정월 대보름을 맞아 오전 오후 해미읍성과 서산류방택천문기상과학관에 방문해 새해 소망을 기원하고 다양한 프로그램도 체험하고 가시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