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박상돈 천안시장, ‘K-컬처박람회’행정력 집중 강력 지시!

정덕진 기자 | 기사입력 2023/02/02 [10:31]

박상돈 천안시장, ‘K-컬처박람회’행정력 집중 강력 지시!

정덕진 기자 | 입력 : 2023/02/02 [10:31]

대한민국 고품질 문화, 세계에 알리는 철호의 기회철저한 준비 당부

야간 행사 개최숙박, 교통편 등 만전

박 시장, 지자체 대부분 중앙정부 지시에 의한 타성에 젖어

뛰어난 능력에도 포기하는 패배 의식시민 삶의 질 향상, 전투적으로 나서야

 

 간부회의 모습

박상돈 천안시장이 지난 1일 간부회의에서 성공적인 ‘K-컬처 박람회를 위해 모든 행정력을 집중해달라고 직원들에게 강력하게 주문했다.

 

박 시장은 오는 811~15일 독립기념관에서 열리는 K-컬처 박람회를 앞두고 공직자들의 소극적인 태도를 지적하면서 한마음으로 철저한 행사 준비에 적극적으로 나서줄 것을 촉구했다.

 

박 시장은 지방자치단체가 대부분 중앙정부 지시에 의해 일을 하는 타성에 젖어 있고 직원들이 개인 능력이나 여러 가지 가능성이 충분히 있음에도 스스로 역할을 한정 짓고 우리는 감히 저런거 못한다며 포기하는 경향이 있다고 말했다.

 

이어 패배 의식에 젖어 있으면 스스로의 능력을 사장시키는 것이고 지역은 전혀 발전되지 않는다면서, “시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는 일이라면 전투적으로 뛰어들 줄 알아야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K-컬처 박람회는 대한민국의 고품질 문화 역량을 세계인에게 알리고, 천안시에 존재하는 가장 상징적인 독립기념관을 활성화하는 의미 있는 행사인 만큼 공직자들이 정당성에 확신을 가지고 K-컬처 추진위원회와 긴밀하게 행정 공조를 해달라고 요청했다.

 

아울러 야간에 이뤄지는 행사가 많은 만큼 관광객들이 숙박 등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철저히 준비하고, 셔틀버스 등 교통편 등도 사전적인 절차를 통해 문제가 없도록 미리 움직일 것을 지시했다.

 

이밖에 박 시장은 회의에서 최근 타지역 모 사회복지시설에서 발생한 성폭력·아동학대 방치와 관련 천안에는 이런 사례가 없도록 점검을 평소에 빈틈없이 해달라고 당부했다.

 

또 교통문화지수 발표에 천안시가 낮은 평가를 받았는데 이를 반성하고 경찰서와 긴밀하게 협력해 원인 파악을 한 뒤 대대적인 캠페인을 지속해서 벌일 수 있도록 조치하라고 말했다.

 

한편, 천안시는 오는 811일부터 광복절인 15일까지 독립기념관에서 ‘2023 천안 K-컬처 박람회를 개최한다. 대한민국 민족문화자원을 뿌리로 성장한 한류문화의 초격차 산업화를 위한 박람회로, 국내 최대규모 K-컬처 관련 축제와 공연, 전시, 체험, 콘퍼런스, 마켓 등을 선보이는 한국문화엑스포다.

 

앞서 시는 민간 전문가인 김기정 총감독과 지역감독단, 추진위원회를 위촉했으며, 31일 삼일절을 맞아 독립기념관에서 ‘2023 천안 K-컬처 박람회 출범식을 여는 등 대국민 대상 사전 홍보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행사 준비에 돌입한다.

 

독립기념관 야간개방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할 수 있는 체류형 박람회이자 세계인도 함께 즐길 수 있는 글로벌 박람회를 운영해 한국 문화의 근본정신인 ‘K-스피릿(Spirit)’을 주제로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문화 콘텐츠와 세계 문화 교류의 장을 열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