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천안시민이 준 명인, 후학양성 및 어려운 이웃위해 봉사하겠다!

박향숙 오투인 헤어디자인연구소 대표…명사 초청 256탄

정덕진 기자 | 기사입력 2022/11/30 [17:37]

천안시민이 준 명인, 후학양성 및 어려운 이웃위해 봉사하겠다!

박향숙 오투인 헤어디자인연구소 대표…명사 초청 256탄

정덕진 기자 | 입력 : 2022/11/30 [17:37]

 

박향숙 오투인 헤어디자인연구소 대표는 지난 1125일 충남신문 본사를 방문해 경로당 신문보내기 일환, 명사 초청 릴레이 캠페인에 256번째 명사로 참여했다.

 

 

명사초청 릴레이 캠페인은 지역사회에서 인품과 덕망이 높고 인지도가 있는 명사가 지명을 받으면 경로당 무료신문 보내기 봉사활동을 한 후 다음 명사를 지명하는 지역사회 공헌 활동으로, 충남신문은 올해로 13년째 천안아산지역 등 1,300여 개 경로당에 무료신문 보내기를 이어 오고 있다.

 

 

박향숙 대표는 평소 어르신을 공경하고 어르신을 위해 이미용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오던 중, 지역의 대표언론인 충남신문에서 경로당에 신문을 무료로 배부해 오고 있다는 사실을 알고 감탄했다고 말했다.

 

 

이어서 누구나 쉽게 생각할 수 있지만, 실천에 옮기기란 매우 어려워 시도조차 못 하는 일을 올해로 13년째 쉼 없이 이어오고 있어 윤광희 대표 이하 임직원 및 관계자, 봉사자들에게도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사라져가는 효경 사상을 되살리고 어려운 이웃을 위해, 취약계층을 위해 재능기부 등을 통한 봉사활동에 함께 노력해 나가자고 제언했다.

 

 

한편 박향숙 오투인 헤어디자인연구소 대표는 2015년 천안시 제1호 미용 명인으로 선정되었으며, 그동안 미용실을 30여 년간 운영하면서 독거노인 미용 봉사, 고아원, 농촌일손 돕기, 소방학교 미용봉사, 소아암 환우돕기 헤어쇼, 성환 배 화접 봉사, 충남기능 선수회, 농어촌 봉사, 인도 수자타 아카데미 학생 커트 및 쌍용동 노인요양원 이.미용 봉사 등 수많은 봉사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또한 C.A.T 세계 이미용대회 Korea 초대 회장을 역임했으며천안시 제1호 미용 명인 및 이미용장 명인 인정 ()한국미용장협회 부회장 및 홍보위원장 한양예술대전 초대작가 및 심사위원(뷰티아트) 한국전통문화연구진흥원 초대작가 (수채화)1회 김해 비엔날레 국제미술제 2019 초대작가 (머리카락 공예)등으로 활동했다.

 

특히 대한민국 우수숙련기술자로 국무총리 표창 수상 영예를 누렸으며, 월간 시사 문단 시부문 '빈 의자'로 시인에 등단했다.

 

첫 시집은 '참새의 언어' 로 교보문고 베스트 셀러 작가로 알려졌으며, 유관순애국시단 단원으로 시낭송무대도 올랐다.

 

박향숙 명장명인은 천안시 동남구 북면 출신으로 은석초등학교 목천중학교 복자여자고등학교 을지대학교 뷰티아트학과 한남대학교 사회문화대학원 향장학 석사 등의 학력을 자랑한다.

 

 

박 대표는 현재는 형편이 어려운 천안시민들을 위해 이.미용 봉사를 꾸준히 펼치고 있다.

 

또한 천안시민이 준 천안시 제1호 미용 명인답게 오랜 세월 배우고 익힌 재능을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용하고 싶다특히 후학양성에도 최선의 노력을 펼치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이를 위해 헤어디자이너 김유경 이유경 장현지 최재훈 미용사를 마지막 제자로 생각하며 미용에 관한 전반적인 경영 및 기능을 모두 전수해 주고 남은 생은 시인으로서 글을 창작하는데 집중하고 유관순애국시단 단원으로서 조금이나마 나라에 보답하는 삶을 살고 싶다는 박향숙 대표!

 

 

또한 그녀는국제 헤어쇼및 전시회 중국 북경 헤어쇼 이탈리아 나폴리 국가대표 헤어쇼 커트 오스카상 신부업 4파티업 9국가전 3일본 오사카 헤어쇼 베트남 하노이 한국전통문화 및 고전머리 전시회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한국전통문화 및 고전머리 전시회 등 화려한 경력을 보유하고 있다.

 

박향숙 대표는 다음 명사로 정미향 헤어토크 대표를 추천했으며, 정미향 대표는 이를 흔쾌히 수락한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