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천안교육지원청, 2022년 제3차 천안 마을교육 포럼 개최

마을교사와 함께하는 마을교육공동체

황은주 기자 | 기사입력 2022/08/31 [11:42]

천안교육지원청, 2022년 제3차 천안 마을교육 포럼 개최

마을교사와 함께하는 마을교육공동체

황은주 기자 | 입력 : 2022/08/31 [11:42]

 


천안교육지원청
(교육장 송토영)은 지난 30 태조산청소년수련관에서 학교와 마을을 잇는 마을교사라는 주제로 제3차 천안 마을교육 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포럼에서는 마을교사, 마을교육공동체 교원 연구회, 마을 활동가, 학교관계자, 천안 마을교육공동체 시민연구모임 대표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속적인 마을교육 생태계 조성을 위한 마을교사의 역할과 지원 방안에 대한 토의가 이루어졌다.

 


천안 마을교육 포럼은
2019년부터 행복교육지구 운영 관련 천안 시민사회의 다양한 의견수렴 창구 역할로, 행복교육지구 사업과 연계한 지역 교육현안 대안 모색 등의 활동을 해왔다. 올해는 마을교육공동체를 만들어 가는 여러 대상들과 주제 관련 심층토의 방식으로 진행되고 있다.

 

오늘 포럼에서는 마을교육과정과 마을교사라는 주제로 양당초 김미연 교사의 발표에 이어, 내가 생각하는 마을교사 상, 마을교육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마을교사는 어떤 역할을 해야 하고, 어떤 연대와 지원이 필요한지 참석한 마을교사와 시민이 생각을 나누고 상호 토론하며 방법을 찾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박종덕 교육국장은 오늘 포럼은 마을과 학교를 이어주는 마을교사들을 중심 대상으로 하여, 마을교육공동체를 만들어가기 위해 시민들이 함께 성찰하고 고민하는 의미있는 시간이었으며, 학교와 마을, 지역사회가 지속적으로 교육적 기능과 역할을 함께 해 가자.”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