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정도희, 지방의회도 지방자치단체와 함께 완전한 독립 보장해야!

천안시기자협회간담회, 독립된 지방의회 법 제정ⵈ 위상 제고 및 독립성 보장 주장

정덕진 기자 | 기사입력 2022/08/07 [21:10]

정도희, 지방의회도 지방자치단체와 함께 완전한 독립 보장해야!

천안시기자협회간담회, 독립된 지방의회 법 제정ⵈ 위상 제고 및 독립성 보장 주장

정덕진 기자 | 입력 : 2022/08/07 [21:10]

 

 정도희 천안시의회 의장

정도희 천안시의회 의장(국민의힘 라 선거구)5일 천안시기자협회(대표 간사 최형순/충청뉴스)와 간담회를 갖고 독립된 지방의회법 제정을 통해 의회 위상 제고 및 독립성을 보장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4선인 정 의장은 오는 12일 천안시청 타운홀에서 개최되는 충남시·군의회의장협의회에서 연합회 회장으로 당선이 유력함에 따라 각종 법과 대통령령 등이 규정하는, 지자체에 예속된 지방의회의 권한을 독립시키기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이어서 현행 대통령령 지방자치단체의 행정기구와 정원 기준 등에 관한 규정에 의회 사무기구를 제외하고, 국회와 같이 독립된 기관으로 지방의회법을 두고 의회의 조직·인사권 독립과, 예산을 독립해 국가예산에 계상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길자 천안시의회 운영위원장

김길자 의회운영위원장은지방자치 한 축인 지방의회가 제대로 된 의정 활동을 하기 위해 의장과 함께 의회의 조직과 정원을 확보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권오중 천안시시의회 건설교통위원장

권오중 건설교통위원장은천안시가 도시재생의 선도 지역인데도 정부에서 부동산 조정대상지역을 해제하지 않는 것은 타당하지 않다며, 빠른시일 안에 해제되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정도희 의장을 비롯해서 김길자 의회운영위원장, 권오중 건설교통위원장, 윤영돈 비서실장, 김보연 의회 홍보팀장 등이 참석했다.

 

한편, 천안시 기자협회는 농수축산신문, 뉴스밴드, 뉴스세상, 로컬투데이, 백제뉴스, 브릿지 경제, C뉴스041, CMB뉴스, 한국네트워크뉴스, 충남신문, 충청뉴스, 충청매일, 충청의오늘 등 13개 언론사 14명의 기자들로 구성되어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