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아산시, ㈜시아스-영인농협과 ‘아산맑은쌀 유통 확대’ 업무협약 체결

박소빈 기자 | 기사입력 2022/08/03 [10:16]

아산시, ㈜시아스-영인농협과 ‘아산맑은쌀 유통 확대’ 업무협약 체결

박소빈 기자 | 입력 : 2022/08/03 [10:16]

 

 

아산시(시장 박경귀)가 지난 2시아스, 영인농협과 아산맑은쌀 등 지역 농산물 유통 확대를 위한 MOU를 체결했다.

 

시아스는 아산맑은쌀 원료곡인 삼광미와 일반미를 연간 2400톤 정도 취급하는 주요 출하처로, 이번 협약을 통해 즉석 가공식품에 사용되는 일반미 취급 확대 아산맑은쌀을 이용한 신제품 출시 프랑스 공장 원료곡 납품 등 아산 쌀의 새로운 판로개척에 협력하기로 했다.

 

영인농협은 아산맑은쌀 판매 확대를 위한 농업인 조직화와 규모화 고품질 아산맑은쌀 생산 원료곡 수급에 차질 없는 공급망 구축을 추진하고, 아산시는 아산맑은쌀 유통 및 판매 확대 아산 농산물 브랜드 가치 향상 지원계획 수립 및 추진에 나선다.

 

박경귀 아산시장은 최근 쌀 가격이 정부의 3차 시장격리에도 불구하고 연일 하락하고 있는 시점에 아산쌀 판매 확대를 위한 MOU 체결이 조금이나마 농업인에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시아스와 함께 아산맑은쌀을 이용한 가공사업을 추진하는 등 아산맑은쌀 확대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아산맑은쌀은 미네랄이 풍부한 아산만 갯벌의 비옥한 농지와 가을철 큰 일교차, 생장기 해풍의 영향으로 그 품질이 우수해 전국 으뜸쌀 품평회에서 금상을, 생산자 단체 전국 쌀 품평회에서 대상을 받는 등 고품질 쌀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