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당진교육지원청, 제 3회 상상나래캠프 성황리 종료!

당진의 환경문제 이런 아이디어 어떠세요?

홍광표 기자 | 기사입력 2022/08/01 [10:18]

당진교육지원청, 제 3회 상상나래캠프 성황리 종료!

당진의 환경문제 이런 아이디어 어떠세요?

홍광표 기자 | 입력 : 2022/08/01 [10:18]

 

충청남도당진교육지원청에서 주최한 제3회 당진시 상상나래캠프가 723일 사전행사와 30, 31일 본 행사가 아미행복교육원 상상이룸공작소과 외국어교육지원센터에서 진행되었다.

 

 

이번 캠프에서는 학생과 시민으로 이루어진 9개의 팀 50여명이 당진의 환경의 문제에 대한 개선 아이디어를 가시적인 결과물로 만들어보는 메이커 활동을 하였으며, 아이디어 구현에 도움을 주기 위해 메이커 스페이스 전문 컨설팅 회사 아토플래닛의 멘토들도 조력자로 참가하였다.

 

723일 사전 행사에서는 안전사고 및 식중독 예방교육 등의 각종 안전교육 실시나무젖가락 높이 쌓기 등 아이스브레이킹을 통한 팀별 팀웍을 다지기 아이디어 계획을 사전 발표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본 행사 첫날인 30일에는 구입한 준비물을 활용하여 본격적으로 제작 활동을 진행하였는데 3D프린팅, 아두이노 코딩 등 다양한 기술이 활용되었다.

 

31일에는 최종 발표가 있었는데 최우수상 수상팀으로 송악고등학학교 김인겸 외 4명이 참여한 실속이들팀의 와이드 신호등과 원당중학교학교 민예원 외 5명이 참여한 DK수달팀의 분리수거 자판기’ 2개 팀이 선정되었다.

 

이외에도 디자인상 2(나라사랑, Green Wave), 아이디어상 2(코털킹, 아이언J), 협업상 2(PET틀모시, Green Bee), 소통상 1(그만버리조)이 선정되었는데, 모두 우열을 가릴 수 없을 만큼 훌륭한 아이디어와 협업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김용재 교육장은학생과 시민이 하나가 되어 당진의 환경문제를 고민하는 모습에서 당진의 밝은 미래를 보았으며, 이번 캠프가 학생들이 자신들의 무한한 창의성과 상상력을 성장시키는 데 도움이 되는 발판이 되었으면 한다.”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