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충남북부상공회의소, 베트남 타잉화성과 업무협약(MOU) 체결

윤광희 기자 | 기사입력 2022/03/22 [08:28]

충남북부상공회의소, 베트남 타잉화성과 업무협약(MOU) 체결

윤광희 기자 | 입력 : 2022/03/22 [08:28]

 

 

 

     충남북부상공회의소(회장 문상인)21일 오후, 온라인 화상회의를 통해 베트남 타잉화성 투자무역관광진흥청과 상호간 우호적인 교류협력을 통해 양 지역내경제 활성화와 상생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타잉화성 투자무역관광진흥청 레느남 청장을 비롯하여 팜득치 부청장, 충남경제진흥원 이준호 베트남사무소장, ()국보화학 김운곤 대표이사(상의 부회장), ()티에스이 권상준 회장(상의 부회장), ()영신특수강 박성수 대표이사, ()코리아신예 이효성 대표이사, ()신라정밀 최돈관 대표이사, ()BBSI 정석윤 대표이사, 우창소재 정장윤 대표, ()원천 곽정헌 대표이사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으로 양 지역은 무역투자기술교류인력양성 등 경제협력, 진출 기업 또는 진출하려는 기업에 대한 인허가 지원 및 인센티브 부여 등 행재정적 지원, 기업과 노사간 화합안정 및 근로자의 안전보장 등 양질의 서비스 제공(치안, 의료분야 포함)등에 상호협력하기로 했다.

 

      문상인 회장은 올해는 한-베트남 수교 30주년을 맞는 뜻깊은 한해로 인적물적 자원이 풍부하고투자여건이 양호한 베트남 타잉화성에 관심 있는 기업들에게 유익한투자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자리를 마련하였다우리지역에서 생산하고있는 전자전기 및 자동차부품 수출에도 큰 몫을 담당하게 될 것이라고말했다.

 

     한편, 타잉화성은 베트남 북중부지역에 위치해 있으며 인구 371만명, 면적 11,111.4, 응이썬 경제구역 외 23개 공업단지를 보유하는 등 신산업 지대로 급부상하고 있는 지역이라고 알려져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