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송토영 천안교육지원청교육장 신년사

윤광희 기자 | 기사입력 2022/01/04 [13:33]

송토영 천안교육지원청교육장 신년사

윤광희 기자 | 입력 : 2022/01/04 [13:33]

 

 



경하는 교육가족 여러분!

 

2022년 임인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교육가족 여러분 모두에게 희망과 축복이 넘치는 2022년이 되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아울러 코로나19가 지속되는 상황에서도 천안교육 발전을 위해 많은 관심과 지원을 베풀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2021년도는 행복한 학교, 꿈이 있는 천안교육이라는 교육비전 아래, 교육환경 변화에 대응하는 지속가능 미래교육 지원, 자율 존중 연대를 실천하는 민주시민 교육, 인공지능 로봇코딩교육으로 미래 창의 인재 육성 등 중점사업으로 교육공동체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교육 기반을 조성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올해도 우리 천안교육지원청은 3가지 중점사업을 추진하고자 합니다.

 

첫째로 악기 나눔 사업을 통한 예술감수성 향상을 위해 악기 나눔 잠자는 악기를 깨워요를 확대 운영하고, 국악기 나눔 사업을 통해 교육과정 안에 스며드는 예술프로그램을 지원하며

 

둘째, 천안AI꿈키움터와 천안발명상상이룸공작소 등 천안 내에 구축한 AI체험교육 센터 등을 거점으로 인공지능 및 로봇코딩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창의 인재를 육성하고자 합니다.

 

마지막으로 학생이 중심이 되는 학생자치를 실현하기 위해 천안학생 민주교실원격 채널을 확대 운영하고, 학교교육과정과 연계한 학생 참여활동을 지원하며, 학생들이 주체가 되는 학생회 연합회 지원 등 학생이 주인되는 학생자치를 실현할 계획입니다.

 

코로나19 상황이 지속되며 모두가 어려운 상황이지만, 우리 천안교육지원청은 빠른 학습회복을 위해 노력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지역사회와 학부모께서도 함께하는 교육공동체로서 학생들의 배움과 성장을 위해 힘을 모아 주실 것을 부탁드립니다.

 

2022년 임인년(壬寅年) 교육가족 모두의 가정에 소망하는 일이 이뤄지기를기대하며 새해 인사를 드립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